블록체인 일반

테더, '솔라나' 기반 테더(USDT) 발행

이설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9.10 13:58

수정 2020.09.10 13:58

[파이낸셜뉴스]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테더(Tether)는 블록체인 플랫폼 ‘솔라나(Solana)’ 기반의 미국 달러와 연동된 테더(USDT)를 발행했다고 10일 밝혔다.

테더(USDT)는 현재 이더리움, 트론, 알고랜드, 오미세고 등을 포함한 총 7종류의 블록체인을 지원하고 있다. 테더(USDT)는 시가총액 기준 3위로 거래가 가장 많은 스테이블 코인 중 하나다.

테더, '솔라나' 기반 테더(USDT) 발행

솔라나는 확장성 해결을 목표로 한 레이어1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이더리움은 초당 15건의 거래를 처리할 수 있는 반면, 솔라나는 초당 약 5만 건의 거래를 처리할 수 있다. 거래 처리에 필요한 수수료도 솔라나가 이더리움보다 100만배 가량 저렴하다.


아나톨리 야코벤코 솔라나 최고경영자(CEO)는 “솔라나는 미국 나스닥 거래소와 비슷한 속도로 거래를 처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테더(USDT)의 거래가 활발한 만큼 솔라나 기반 테더(USDT)도 많이 사용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파울로 아르도이노 테더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테더는 솔라나에 이어 앞으로 더 많은 블록체인을 추가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솔라나는 지난 달 가상자산 파생상품 거래소 FTX와 함께 탈중앙화 거래소(DEX)인 ‘세럼(Serum)’을 출시하며 생태계를 점차 확장가고 있다.

ronia@fnnews.com 이설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