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코로나 시대, 사내 음악 경연도 '언택트'로

조윤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9.14 14:03

수정 2020.09.14 14:03

코로나 시대, 사내 음악 경연도 '언택트'로

CJ ENM 오쇼핑부문이 재택근무 상황에서 임직원들의 활력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으로 음악 경연 이벤트를 실시했다.

14일 오쇼핑에 따르면 '오쇼핑 뮤지션 페스티벌'이라는 이름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참가자들의 동영상이 총 2만 뷰를 기록하며 신선한 시도로 평가받았다.

이번 행사는 8월 14일부터 31일까지 접수기간을 거친 뒤 9월 4일부터 7일까지 임직원들의 온라인 투표를 통해 수상자를 가리는 '복면가왕'의 온라인 버전 형태로 진행됐다. 시작은 '한마음협의회'(노사협의회) 사원대표 10명의 아이디어에서 비롯됐다. 재택근무 장기화로 전화와 메신저를 통해 업무가 이뤄지다 보니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기회가 줄어들어 조직에 활력을 줄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한 것.

올해는 매년 전사 체육대회의 피날레를 장식하던 '오쇼핑 복면가왕' 코너를 유튜브와 온라인 투표를 활용한 언택트 방식으로 재탄생 시켜 재택근무 중인 임직원들까지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기존에는 가창력 대결이었다면, 올해는 실제 무대에 서지 않아도 되다 보니 악기 연주까지 그 범위를 확대해 음악적 재능 뿐만 아니라 영상미까지 뽐낼 수 있는 콘텐츠 경연으로 확대했다.

약 400여 명의 임직원이 투표에 참여했고, 조회수는 총 2만 뷰를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수상자들에게는 170만원 상당의 의류건조기를 비롯해 스타일러, 로봇청소기, 테이블웨어 등 약 500만원 상당의 경품이 제공됐다.


오다림 CJ ENM 오쇼핑 한마음협의회 사원대표는 "언택트 방식을 통해 모든 임직원이 함께 즐기고 공감할 수 있는 이벤트를 고민하던 끝에 나온 아이디어"라며 "이번 이벤트로 코로나19로 지친 임직원들이 조금이나마 구성원들에게 웃음을 찾고 업무에 더 집중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