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넷마블, 'BTS 유니버스 스토리' 게임 예고 영상 첫 공개(종합)

뉴시스

입력 2020.09.16 04:37

수정 2020.09.16 04:37

▲넷마블, 스토리 소셜 게임 'BTS 유니버스 스토리' 공식 트레일러
▲넷마블, 스토리 소셜 게임 'BTS 유니버스 스토리' 공식 트레일러
[서울=뉴시스] 이진영 기자 = 넷마블은 글로벌 인기 아이돌 방탄소년단(BTS)의 지식재산권(IP) 기반 스토리 소셜 게임 ‘BTS 유니버스 스토리(개발사 넷마블몬스터)'의 공식 예고 영상을 첫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는 약 10분 분량의 이 영상에는 방탄소년단 세계관의 새로운 스토리가 실사와 그래픽을 넘나들며 흥미롭게 전개된다.

특히 사건 발생일을 암시하는 듯한 날짜 정보와 바다를 배경으로 인물들의 모습이 찍힌 사진의 변화 등이 담겨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낸다.

오는 24일 출시 예정인 스토리 소셜 게임 ‘BTS 유니버스 스토리’에는 방탄소년단 세계관 기반의 다채로운 스토리가 담겨 있다. 여러 콘셉트의 스토리를 자유롭게 생산하고 이를 다른 이용자들과 공유하며 소통하는 것이 게임의 핵심 콘텐츠이다.


아울러 게임 내 제작 툴을 활용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스토리를 만들 수 있는 ‘스토리 제작’ 모드와 이야기 전개 및 결말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스토리 감상’ 모드, 의상과 액세서리 등을 수집하여 방탄소년단 세계관 속 캐릭터들에게 입히고 직접 커스터마이징하는 ‘컬렉션’ 모드 등을 지원한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지난달 31일 현지시각 다이너마이트로 미국 대중음악 히트곡의 가늠자인 빌도브 싱글차트 핫100 정상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의 세계적인 인기가 ‘BTS 유니버스 스토리' 게임으로 옮겨 붙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min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