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오리온, '미쯔 대용량 팩' 출시.."온라인 전용"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9.16 08:57

수정 2020.09.16 08:57

관련종목▶

미쯔 대용량 팩
미쯔 대용량 팩

[파이낸셜뉴스] 오리온은 기존 '미쯔'의 용량을 대폭 늘리고, 우유와 함께 즐기는 콘셉트를 강조한 온라인 판매 전용 '미쯔 대용량 팩'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미쯔 대용량 팩은 기존 미쯔 대비 8배 이상 큰 용량으로, 우유와 함께 식사 대용으로 충분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개봉 후에도 장기간 바삭하고 신선하게 제품을 보관할 수 있도록 미세 후크 기술을 적용했다. 또 하트 모양 미쯔도 추가했다. 옥션, 지마켓 등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향후 온라인 판매채널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미쯔 대용량 팩 출시는 소비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제작한 SNS 콘텐츠에서 시작됐다. 오리온은 지난 5월 1020세대 사이에서 미쯔를 우유나 요거트에 말아 먹는 레시피가 유행한다는 점에 착안해 '미쯔 시리얼'이라는 가상 제품을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소개한 바 있다.
해당 콘텐츠는 누적조회수 40만 건을 돌파하며 온라인상에서 확산되기 시작했다.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너무 귀엽다", "신제품인줄 알고 구매하러 다녔다" 등 긍정적인 후기와 함께 출시 요청이 쇄도해 오리온은 실제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는 설명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소비자와 소통을 위한 SNS상의 기발한 아이디어가 신제품 출시로까지 이어지게 됐다"며 "미쯔 대용량 팩은 맛은 물론, 재미와 디자인 등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중요시하는 MZ세대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리온 인스타그램 콘텐츠 '미쯔 시리얼'
오리온 인스타그램 콘텐츠 '미쯔 시리얼'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