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충남테크노파크, 남서울大와 지역산업발전 MOU

김원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9.16 14:05

수정 2020.09.16 14:05

지역기업 기술 경쟁력 제고를 위한 상호 협력
이응기 충남테크노파크 원장(왼쪽)이 16일 윤승용 남서울대학교 총장과 상호 교류 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갖은 뒤 기념촬영을 있다.
이응기 충남테크노파크 원장(왼쪽)이 16일 윤승용 남서울대학교 총장과 상호 교류 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갖은 뒤 기념촬영을 있다.

[파이낸셜뉴스 천안=김원준 기자] 충남테크노파크는 남서울대 본관 회의실에서 남서울대학교와 지역산업 발전 및 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협약에는 △지역산업 발전 및 지역기업 기술경쟁력 제고를 위한 상호 정보교류 △충남테크노파크 및 남서울대 보유 연구시설 및 연구장비에 대한 공동 활용 등의 내용이 담겼다.

협약에 따라 충남테크노파크는 스마트 공장 구축사업에 남서울대가 운영하고 있는 IDC(internet data center), 빅데이터연구센터 등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AI) 연구시설의 강점을 더하기로 했다.

충남테크노파크는 남서울대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캠퍼스 혁신파크 유치, 스프트웨어(SW) 중심대학 유치 등에도 공동 협력하는 등 지역 미래인재 육성사업에도 나선다.


이응기 충남테크높크 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남서울대와 지역산업 발전을 위한 교류 협력 관계를 더욱 확고히 것”이라며 “앞으로는 남서울대가 보유한 연구시설과 장비를 적극 활용하는 등 지원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kwj5797@fnnews.com 김원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