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DGB금융, 사회공헌 파트너 매칭데이 사업 우수자 시상

뉴시스

입력 2020.09.16 15:17

수정 2020.09.16 15:17

DGB대구은행 본점
DGB대구은행 본점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DGB금융그룹은 NGO, 사회적기업, 소셜벤처 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한 사업을 발굴해 기업 사회공헌 파트너십 사업을 활성하고자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실시하는 제4회 사회공헌 파트너 매칭데이에 공식후원사로 참가하고 수상팀을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 생방송으로 중계돼 관계자들이 참가자들의 사업 제안이 공유됐다.

행사는 사회공헌 임팩트 확대를 위해 마련한 기업 사회공헌 설명회로 매회 30여개의 기업 사회공헌 관계자가 참석하고 있으며 올해는 55개의 아이디어 공모팀이 참가, 예선을 통과한 17개의 본선팀이 사업제안을 발표했다.

코로나19시대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이 제안됐으며 대상에는 담심포의 시각장애인 점자학습용 점자촉각책 개발 사업제안이 선정됐다.


국내 유일 점자촉각책을 개발 및 보급하는 담심포는 점자촉각책과 점자 촉각 놀이교구재를 전국 맹학교, 점자도서관, 시각장애아동 가정에 무상으로 보급하고 있다.

이번 선정된 우수 사업제안 사례는 사회공헌 우수 기업 담당자와의 멘토링 및 CSR 전문 컨설팅을 거쳐 실 사업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DGB금융그룹 김태오 회장은 "DGB금융그룹은 앞으로도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협업에 기업의 역활을 충실히 이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