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생활가전·용품업계 추석맞이 할인 마케팅 돌입

김은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9.16 17:40

수정 2020.09.16 17:40

코웨이, 신규 렌탈료 6개월 면제
SK매직, 최대 100만원 가격 혜택
해피콜, 온라인 쇼핑몰 이벤트
코웨이 나노직수 정수기. 코웨이 제공
코웨이 나노직수 정수기. 코웨이 제공
생활가전과 용품업계가 추석을 맞아 대대적인 할인 마케팅에 돌입했다. 코로나19로 집콕족이 늘고 추석연휴까지 다가오면서 할인폭을 최대치로 끌어올리는 등 매출극대화를 위한 공격적인 행보에 나서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코로나19와 추석 시즌으로 지난 1일부터 14일까지 생활가전 및 용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평균 50%이상 급증했다. 추석 할인 마케팅으로 선물을 사려는 소비자들도 지갑을 열고 있지만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면서 할인 행사때 제품을 사려는 수요가 가세하면서 매출이 크게 늘어났다는 게 업계관계자들의 설명이다. 실제 생활가전 및 용품업계는 렌탈료 뿐 아니라 제품 가격 할인폭을 최대치로 책정하는 등 마케팅 공략 수위를 높이고 있다.

렌탈기업 코웨이는 이달 말까지 나노직수 정수기, 얼음정수기, 공기청정기에 대해 렌탈료 면제 및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나노직수 정수기 등을 신규 렌탈하면 렌탈료 6개월 면제 및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얼음정수기를 5년 이상 재렌탈하면 재렌탈 할인 요금제에 추가적으로 30%를 더 할인해준다. 재렌탈 요금제란 5년 이상 제품 사용 후 신제품 렌탈 시 일반 렌탈료보다 약 10~15% 할인된 가격을 적용해주는 코웨이의 장기 고객 우대 혜택이다.

SK매직은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등 편리미엄 가전 할인에 이어 '안마의자 기획대전'을 연다. 이달 한달 간 공식 온라인몰 'SK매직몰'을 통해 최대 100만원 이상 할인된 가격에 프리미엄 안마의자를 만날 수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홈케어기업 현대렌탈케어도 안마의자를 렌탈하는 고객에게 월 렌탈료를 할인해 준다. 대상 품목은 '리프레 힐리아(프리미엄형)' '리프레 카리프(일반형)' 등 2종이다.
리프레 힐리아는 월 5000원, 리프레 카리프는 월 2000원 각각 할인한다.

해피콜은 오는 27일까지 해피콜 공식몰, 11번가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따로 또 같이 해피추석' 프로모션을 펼친다.


코지마는 직영점인 코지마 갤러리 논현에서 내달 19일까지 프리미엄 사양 안마의자를 포함해 최대 1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happyny777@fnnews.com 김은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