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OTT 웨이브, 예능드라마 ‘좀비탐정’ 독점 선공개

뉴시스

입력 2020.09.17 10:56

수정 2020.09.17 10:56

본방 앞서 매주 토요일 9시반 웨이브, B tv서 2편씩 공개
(사진=웨이브 제공)
(사진=웨이브 제공)
[서울=뉴시스] 이진영 기자 =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는 오는 19일 최진혁, 박주현 주연 '좀비탐정'을 독점 선 공개한다고 밝혔다.

좀비탐정은 KBS, 웨이브, SK브로드밴드 3사가 공동으로 제작에 투자한 작품이다.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30분, 웨이브와 SK브로드밴드의 B tv에서 2회 분량이 독점 선 공개되고 이후 월, 화 동일시간 KBS에서 방영된다.

좀비탐정은 부활 2년 차 좀비가 탐정이 되어 자신의 과거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좀비 공생 휴먼 코믹 드라마다.

‘프로듀사’, ‘고백부부’ 등 다채로운 전작을 선보였던 KBS 예능국에서 제작을 맡아 스릴러부터 액션, 코믹, 로맨스까지 장르를 오가는 흥미진진한 전개를 선보인다.


유재석, 김민경, 유민상 등 예능드라마 카테고리에 걸맞은 특급 게스트들의 출연도 예정돼 있다.


웨이브는 지난 7월 국내 최초 방송-OTT-영화계 크로스오버 프로젝트인 'SF8'을 독점 선공개해 파격적인 제작 투자, 유통 방식을 선보인 바 있다.


웨이브 황인화 콘텐츠사업팀장은 "기존 장르, 형식, 유통 방식에서 벗어나 다양한 기업들과 협력해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in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