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속초소식]추석맞이 전통시장 활성화 주간 운영 등

뉴시스

입력 2020.09.17 11:56

수정 2020.09.17 11:56

속초시청. (사진=속초시청 제공)
속초시청. (사진=속초시청 제공)
[속초=뉴시스]장경일 기자 = 강원 속초시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17일부터 10월4일까지 추석맞이 페이백 행사, 장보기 행사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우선 추석을 맞아 전통시장 고객들을 위한 페이백 이벤트를 17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하며, 2만원 이상 구매 시 구매액수에 따라 5000~4만5000원 상당의 시장이용권을 제공한다.

제공받은 시장이용권은 추석명절 마지막 날인 다음달 4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또 17일 오후 3시에는 라이브 커머스 행사를 통한 전통시장 대표상품 온라인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 속초시는 공무원, 유관기관 직원들이 참여하는 전통시장 장보기 날을 운영할 계획이며 관내 공공기관, 사회단체 등에도 협조 공문을 보내 전통시장 상품권 구매와 장보기 동참을 요청했다.

◇추석맞이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

속초시는 추석 연휴를 맞아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내방이 많은 다중이용시설물에 대해 민·관 합동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17일 속초시에 따르면 이번 점검은 소방서, 전기안전공사, 가스안전공사와 합동점검반을 편성해 21일까지 실시하며, 대상은 숙박시설, 판매시설, 종교시설, 병원, 터미널, 영화관 등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시설 주요 구조부의 손상·균열·누수 등 결함 여부로 인한 화재발생 가능성 및 가스 배관 누출 여부를 확인하고, 소화설비의 설치 및 작동상태도 중점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점검 후 경미한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조치하고, 즉시 시정이 불가능하거나 법적 기준이 미달되는 중요사항은 관련부서 통보 및 책임공무원을 지정해 명절 전 보수조치를 완료할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gi1988@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