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우리글로벌자산운용, 블록체인 부동산 펀드 운영

김소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9.22 15:12

수정 2020.09.22 15:12

펀드블록글로벌과 블록체인 디지털부동산 펀드 개발
블록체인 거래 무결성 활용… "디지털 금융 생태계 조성"
[파이낸셜뉴스] 우리글로벌자산운용이 블록체인 기반 부동산 펀드 사업에 나선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실물자산인 부동산을 디지털 자산화하고, 누구나 시공간 제약없이 손쉽게 투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디지털 자산 플랫폼 운영사 펀드블록글로벌이 우리글로벌자산운용과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부동산 펀드 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디지털 자산 플랫폼 운영사 펀드블록글로벌이 우리글로벌자산운용과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부동산 펀드 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22일 디지털 자산 플랫폼 운영사 펀드블록글로벌은 우리글로벌자산운용과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부동산 펀드 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펀드블록글로벌은 상업용 부동산을 온라인상에서 유동화시키는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우리금융그룹의 스타트업(창업초기기업) 육성 프로그램 '디노랩'에 선정됐다.


양사가 공동개발하는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부동산 펀드서비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부동산 펀드를 디지털 자산화하고, 중간 참여자 없이도 일반 투자자에게 판매하고 유통시킬 수 있는 혁신 금융서비스다. 블록체인 기반 수익증권과 1:1로 매칭된 디지털 증권을 투자자에게 발행해 펀드 운영 수익을 배당하는 형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글로벌자산운용은 공모 부동산 펀드를 설정, 운용하고 우량한 부동산 투자물건 공급 및 금융 구조화를 지원한다. 펀드블록글로벌은 우리글로벌자산운용이 설정한 부동산 펀드를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자산거래 플랫폼을 통해 일반 투자자에게 판매하고, 유통하는 서비스를 수행한다.


우리글로벌자산운용 김동호 대표는“디지털 부동산 펀드 서비스를 통해 블록체인의 거래 무결성을 활용, 펀드를 투명하고 안전하게 운용해 일반투자자들이 시간, 장소, 금액의 제약 없이 손쉽게 거래할 수 있는 혁신금융서비스를 구축할 것”이라며 “아울러 디지털 자산 플랫폼을 통해 공모형 부동산 펀드의 판매 및 유통시장을 선점하고, 디지털 금융 산업 생태계 조성을 선도함으로써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 말했다.

srk@fnnews.com 김소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