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플레이댑,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확장

김소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9.29 16:01

수정 2020.09.29 16:06

블록체인 기술기업 DSRV 랩스와 이종 플랫폼 연계 협력
[파이낸셜뉴스]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이 이종 블록체인 플랫폼을 연계하는 서비스에 나선다. 기존 이더리움 블록체인 외에도 다양한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플레이댑 고광욱 기술총괄과 DSRV LABS 김지윤 대표가 양사간 기술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플레이댑 고광욱 기술총괄과 DSRV LABS 김지윤 대표가 양사간 기술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29일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플랫폼 확장을 위해 블록체인 기술 기업 디에스알브이 랩스(DSRV LABS)와 기술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바탕으로 플레이댑은 셀로(Celo), 코다(CODA), 니어(NEAR) 등으로 블록체인 플랫폼을 확장해 글로벌 플레이댑 게임 생태계를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다.


플레이댑은 전세계적으로 인기있는 블록체인 게임 크립토도저와 도저버드를 서비스 하고 있으며, 사용자들이 블록체인 기술 기반 NFT(Non-Fungible Tokens, 대체불가능한토큰)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또, NFT C2C(개인간) 거래소인 '플레이댑 마켓플레이스'를 제공 중이다.


DSRV LABS는 블록체인 코어 영역에서 검증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술 중심 기업이다. 현재 DSRV LABS는 셀로, 코다, 니어 네트워크의 블록생성 검증자로 활동 중이며, 최근 네이버 스타트업(창업초기기업) 양성조직 D2SF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플레이댑 고광욱 기술총괄은 “기업을 위한 블록생성 검증 서비스를 원클릭으로 제공하는 서비스형인프라(IaaS, Infrastructure-as-a-Service)와 자체 블록체인 보안 솔루션을 통해 다수의 글로벌 기업과 협력하고 있는 DSRV LABS와 기술협약을 통해 플레이댑의 글로벌 생태계가 더욱 확장되는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rk@fnnews.com 김소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