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B tv 첫 오리지널 콘텐츠 '좀비탐정' 순항중

김성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9.29 13:59

수정 2020.09.29 13:59

관련종목▶

B tv 영화 월정액 오션(OCEAN)서 전체 시청시간 2위 기록
B tv 오리지널 콘텐츠 '좀비탐정'
B tv 오리지널 콘텐츠 '좀비탐정'

[파이낸셜뉴스] SK브로드밴드가 'B tv' 최초로 선보인 오리지널 콘텐츠 ‘좀비탐정’이 순항중이다.

29일 SK브로드밴드에 따르면 좀비탐정은 지난 19일 오후 9시 30분 KBS 본방송보다 이틀 빨리 B tv에서 1회와 2회를 주문형비디오(VOD)로 선공개했다. 지난 19~20일 이틀간 시청 현황을 분석한 결과, B tv 영화 월정액 오션(OCEAN)에서 신작 영화, 해외드라마 등을 제치고 전체 시청시간 2위를 기록할 정도로 높은 반응을 보였다.

보통 해외드라마와 같은 시리즈물의 경우 한 명이 한 번에 여러 에피소드를 몰아보는 특성 때문에 시청건수나 시청시간은 높지만 시청자수는 적게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좀비탐정’은 시청자수에서도 최근에 출시한 신작 영화보다 오히려 2배 높은 수준으로 반응이 나타나 관계자들도 놀랐다는 후문이다.

‘좀비탐정’은 SK브로드밴드가 B tv의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통해 KBS, 웨이브(wavve)와 함께 공동으로 제작에 투자한 오리지널 콘텐츠로, 제작에는 래몽래인이 참여했다.

배우 최진혁이 주연을 맡은 ‘좀비탐정’은 부활한 2년 차 좀비가 탐정이 되어 과거와 현재의 사건을 추적하며 고군분투하는 휴먼 스릴러 코미디 드라마로 이번 시즌은 총 12회로 기획되었다.


‘좀비탐정’은 또한 SK브로드밴드와 공동 파트너들이 파격적인 편성 방식을 도입해 KBS 본방송보다 이틀 빠르게 지난 19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30분 B tv와 웨이브(wavve)에서 VOD 2회분을 연속 제공하고 있다.
KBS 2TV에서는 21일부터 매주 월, 화 오후 9시 30분에 방송 중이다. ksh@fnnews.com 김성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