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바이레도, 젠더리스 메이크업라인 론칭

뉴시스

입력 2020.10.05 10:49

수정 2020.10.05 10:49

관습 타파하고 사용자 주관대로 활용 컬러스틱, 눈·볼·입술 등 자유롭게 사용
[서울=뉴시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 판매하는 유러피안 럭셔리 브랜드 바이레도(BYREDO)가 브랜드 최초의 메이크업 라인을 론칭한다.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제공)
[서울=뉴시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 판매하는 유러피안 럭셔리 브랜드 바이레도(BYREDO)가 브랜드 최초의 메이크업 라인을 론칭한다.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제공)
[서울=뉴시스] 이예슬 기자 =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 판매하는 유러피안 럭셔리 브랜드 바이레도(BYREDO)가 브랜드 최초의 메이크업 라인을 론칭한다고 5일 밝혔다.

바이레도는 창립자이자 뷰티, 패션업계의 핫한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는 벤 고햄이 2006년 설립한 향수 브랜드다. 니치 향수 브랜드로 자리잡았으며 최근 의류, 잡화, 아이웨어, 쥬얼리 등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메이크업 라인은 글로벌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사마야 프렌치와 손잡고 2년여간의 준비 기간 끝에 선보인다. 바이레도 특유의 독창성과 자유분방함이 돋보인다.

뷰티 업계의 보수적이고 관습적인 부분을 타파하고 주관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모든 제품은 남녀 구분 없는 젠더리스 콘셉트로 개발됐다. 사용법을 제한하기보다는 사용자 스스로 주관과 본능에 중점을 두고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주력 제품인 컬러 스틱은 고객이 원하는 부위 어디에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눈이나 볼, 입술 어디에나 사용 가능하다. 핑크, 골드, 그린 등 16가지 색상을 내놨다. 자연물에서 영감을 받은 독특한 디자인이 심미성과 개성을 중시하는 MZ세대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바이레도 관계자는 "바이레도만의 트렌디한 향수, 바디케어 제품들이 국내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매출이 매년 두 배 가까이 성장하고 있다"며 "이번 메이크업라인 또한 특유의 중성적이면서도 세련된 제품으로 남녀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shley8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