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모바일

야놀자C&D, 리맥스코리아와 프롭테크 강화

김미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0.14 10:05

수정 2020.10.14 10:05

건설프로젝트 공동수주 등 양사 시너지 기대
[파이낸셜뉴스] 여가·숙박 플랫폼 야놀자의 건설시공 계열사 야놀자 C&D는 글로벌 부동산 서비스 기업 리맥스코리아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건설 프로젝트 공동 수주 ▲부동산 네트워크 구축 및 활용 ▲업계 트렌드 분석 및 대응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야놀자 C&D는 프롭테크(부동산+기술) 등 기술 및 디자인 경쟁력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공간을 구현하는 역할을 한다. 리맥스코리아는 전 세계 110여 개국에 진출해 있는 최대 부동산 프랜차이즈 회사로서 국내외 부동산 시장의 동향을 파악하고 프로젝트 자산 가치를 높이기 위한 관리와 컨설팅을 제공한다.


임상규 야놀자 C&D 대표이사(왼쪽)와 신희성 리맥스코리아 대표가 지난 13일 서울 강남 야놀자 사옥에서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야놀자 제공
임상규 야놀자 C&D 대표이사(왼쪽)와 신희성 리맥스코리아 대표가 지난 13일 서울 강남 야놀자 사옥에서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야놀자 제공

신희성 리맥스코리아 대표는 “리맥스의 전국 네트워크와 선진 부동산 서비스, 과학적인 분석기법을 기반으로 최적의 부동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양사 역량이 시너지를 내 함께 성장하고, 부동산 개발·시행, 자산관리 시장을 업그레이드시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임상규 야놀자 C&D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보다 넓은 영역의 건설 분야 프로젝트를 추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