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 55㎡ 타입 197세대 공공임대로 공급
LH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이달 28일까지 경기도 시흥시 장현동에 있는 시흥장현 A-8블록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 모집 접수를 진행한다. 본 단지는 총 546세대로 구성돼 있으며 이 중에서 197세대가 금회 공공임대로 공급된다. 신혼부부의 선호도가 높은 여유 있는 전용 55㎡ 타입(전 세대 발코니 확장형) 평면으로 설계됐으며, 안전하고 편리한 육아를 돕는 다양한 시설과 서비스도 제공한다. 실질적인 입주는 2022년 4월부터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시흥장현 A-8블록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은 신혼부부 특화형 공공주택으로 어린이집, 공동육아방, 어린이 놀이 공간이 단지 내에 조성되며,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가 있어 안심하고 자녀들을 학교에 보낼 수 있다.
LH 관계자는 “미취학 어린이의 안전한 교육을 위한 단지 내 독립된 보육시설인 어린이집과 부모들이 모여 육아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고 아이들과 함께 소통하는 공간인 공동육아나눔터, 미세먼지와 날씨 걱정 없이 아이들이 안전하게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인 실내놀이터가 조성된다. 아울러 입주자들의 원활한 건강 관리를 위해 단지 내 피트니스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며 별도의 계절창고를 아파트 지하층에 설치해 사용빈도가 낮은 물품을 보관하기 쉽다”고 전했다.
본 단지의 뛰어난 입지 환경도 주목할 만하다. 지구 내에 현재 운행 중인 서해선에 더해 신안산선(2024년)과 월곶판교선(2025년) 연장노선이 추가로 들어설 예정인데, 특히 월곶판교선의 장곡역이 완공되면 기존의 시흥시청역, 시흥능곡역과 함께 트리플 역세권을 이루게 된다. 도로망 또한 우수한 편으로 제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있어 타지역으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시흥장현 A-8블록에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 입주 대상자는 ▲신혼부부: 공고일 기준 현재 혼인 중이며 혼인 기간이 7년 이내이거나 만 6세 이하 자녀를 둔 무주택세대구성원 ▲예비신혼부부: 혼인을 계획 중이며 입주 전까지 혼인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무주택세대구성원 ▲한부모가족: 만 6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인 무주택세대구성원(태아 포함) 등이다.
시흥장현 A-8블록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는 LH청약센터나 LH콜센터 또는 신혼희망타운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