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코스피

유니퀘스트, 그린카와 'AI 사고분석 솔루션' MOU

김민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0.20 15:58

수정 2020.10.20 15:58

그린카 김상원 대표이사 (왼쪽), 에이아이매틱스 앤드류 김 대표이사(오른쪽).
그린카 김상원 대표이사 (왼쪽), 에이아이매틱스 앤드류 김 대표이사(오른쪽).
[파이낸셜뉴스]유니퀘스트 자회사 에이아이매틱스는 19일 롯데렌터카 계열의 카셰어링 기업 그린카와 'AI 사고분석 솔루션 개발'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에이아이매틱스와 그린카는 AI 기반의 클라우드 컴퓨팅 사고분석 시스템을 공동 개발하게 된다.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통해 그린카의 차량에 에이아이매틱스의 ADAS 카메라 센서를 장착해 주행 중 주요 이벤트 영상 및 차량, 주행 관련 데이터를 손상없이 저장하고 이를 기반으로 사고분석 시스템 및 안전운전 플랫폼을 공동개발 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업무협력을 통해 카셰어링 차량에서 주로 발생하는 사고유형을 분석하게 되면 고도의 카셰어링 맞춤형 안전운전 플랫폼을 완성해 그린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주행 환경과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에이아이매틱스 앤드류 김 대표이사는 “카셰어링 시장이 급성장하고 등록 차량대수가 증가하며 사고예방 및 관리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면서 “그린카와 유기적인 업무협력을 통해 카셰어링 차량에 적합한 AI 사고분석솔루션 및 안전운전 플랫폼을 공동 개발하여 카셰어링 서비스 안전의 가치를 제고하고 지속적으로 미래형 모빌리티 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mk@fnnews.com 김민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