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주호영 “박근혜 적폐몰이 끝나니 윤석열 토사구팽”

전민경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0.21 11:04

수정 2020.10.21 13:38

"추미애 수사지휘권 발동..한마디로 '박사윤팽'"
이재명 '국민의짐' 발언엔 "오만방자한 발상"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장-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박범준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장-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박범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주호영 원내대표는 21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수사지휘권 발동과 관련, “박근혜 전 대통령을 비롯한 전 정권 사람들을 적폐 세력으로 몰아 윤석열 검찰총장을 앞세워 처벌하고, 그게 끝나니 윤 총장을 쫓아내려는 것 아니냐”고 주장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KBS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윤석열 검찰총장을 모욕 주고 쫓아내기 위한 것”이라며 “토사구팽의 전형, 한마디로 ‘박사윤팽’”이라고 날을 세웠다.

그는 “수사 지휘권이 이렇게 잘못 쓰이는 경우는 처음 본다. 자기들 뜻대로 안 따라준다고 돌려세우고 모욕 주기를 하고 있는 것”이라며 “권력 실세들 이름이 나오기 시작하니까 그 수사를 방해하고 덮어보려고 이런 쇼를 하고 있다고 보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추 장관 혼자 결정한 일이 아니라고 판단한다”며 청와대 의중이 실렸을 가능성을 언급했다.

그는 또 최재형 감사원장과 윤석열 검찰총장의 영입 가능성을 묻는 진행자의 질문에 “그것 자체가 그분들의 제대로 된 직무수행을 폄훼하는 발상”이라고 선을 그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전날 국감장에서 국민의힘을 '국민의 짐'이라고 표현한 것에 대해서는 “참으로 오만방자한 발상”이라며 “피감기관의 장이 제1야당에 대해서 그렇게 비꼬는 것은 그분의 인격이라고 보고 있다”고 말했다.

ming@fnnews.com 전민경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