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광주에 리치앤코 고객센터 들어선다

광주광역시, ㈜리치앤코와 100석 규모 비대면 보험상담센터 투자협약 체결

광주에 리치앤코 고객센터 들어선다

【파이낸셜뉴스 광주=황태종 기자】광주광역시는 29일 법인보험대리점인 ㈜리치앤코와 고객센터(비대면 보험상담센터)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협약을 통해 ㈜리치앤코는 내년 2월 광주에 100석 규모의 비대면 보험상담센터를 신설하고 광주시민을 우선 채용할 계획이며, 광주시는 보험상담센터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투자유치 보조금 지급 등 행·재정적 지원을 하게 된다.

지난 2006년에 설립된 ㈜리치앤코는 서울 본사에 480여명의 임직원과 전국에 3500여명 위촉 설계사가 종사하고 있고, 지난해 매출이 2597억원에 달하는 견실한 기업으로 보험 상담 및 비교, 금융 컨설팅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리치앤코 비대면 상담 사업부에는 900여명이 근무하며, 연간 약 20만건 이상의 보험계약 체결을 진행하고 있다. 리치앤코의 비대면 보험상담 건수, 매니저 인원, 근속 기간 등 전 영역에서 법인보험대리점 비대면 업계의 최고 지표를 자랑한다.

㈜리치앤코가 신설 투자지역으로 광주를 선정한 것은 광주시와 지역 국회의원 등의 적극적인 유치 노력과 우수한 인적자원, 저렴한 임대료, 행·재정적 지원 등 입지여건의 차별성으로 이뤄진 성과로 풀이된다.

현재 광주는 최적의 고객센터 입지여건을 갖춰 69개 고객센터에서 7300여명의 상담사가 근무하고 있다.

박남언 시 일자리경제실장은 "이번 ㈜리치앤코 고객센터 유치가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유치한 기업이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광주시가 컨택산업에 매력적인 도시임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더 많은 센터를 유치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와 ㈜리치앤코는 지난 9월 21일 AI 난임센터, 언택트 설계사 보험센터, AI 반려동물 빅데이터 센터, 도심형 스마트 팜 연구센터 등 광주법인 및 연구센터를 설립하는 인공지능 산업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현재 사업추진을 위해 상호 협의 중에 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