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고양시 호호성공페스티벌 11일개막…경단녀 지원

고양시 호호성공페스티벌 11일개막…경단녀 지원
고양시 2020 호호성공페스티벌 안내문. 사진제공=고양시

【파이낸셜뉴스 고양=강근주 기자】 고양시는 오는 11일부터 30일까지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2020 호호성공페스티벌’을 온라인 언택트 행사로 개최한다.

호호성공페스티벌은 경력단절여성의 성공적인 경제활동 지원을 위해 기획됐으며 3차원 입체가상 누리집(hohofesta.or.kr) 플랫폼을 중심으로 ‘호호라이브’ 생방송과 채용관, 직업체험관, 마켓관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해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다.

개막일인 11일 오전 10시 1부는 이재준 고양시장과 유튜버 신사임당(주언규 님)의 토크쇼가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2부는 박기태 일산서부경찰서장과 도래울중학교 학생들이 함께하는 직업체험 토크쇼가 열린다.

채용관에는 80여개 기업이 참여해 구직자에게 화상면접-전화면접 및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질 높은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체험관은 진로 전문가가 진행하는 청소년 진로 로드맵 만들기 영상을 비롯해 교육과정 수료생과 전문가 멘토들이 함께 참여해 제작한 15개 직업의 정보영상을 담아 다양한 재미를 선사한다.


마켓관은 창업과정 수료생과 교육생의 우수 제품을 홍보-판매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켓 환경을 제공하며, 이벤트관은 창업경진대회를 진행한다.

유혜림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관장은 2일 “이번 행사는 온라인 실시간 참여는 물론 시간-공간에 구애 없이 가족이 함께 참여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0 호호성공페스티벌 관련 문의는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센터 교육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