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일반경제

KIEP, '한국판 뉴딜 성공을 위한 세미나' 개최

오은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1.04 17:39

수정 2020.11.04 17:39

KIEP, '한국판 뉴딜 성공을 위한 세미나' 개최

[파이낸셜뉴스] 대통령직속 정책기획위원회와 경제·인문사회연구회가 주최하고 대외경제정책연구원(KIEP), 충북연구원, 충남연구원이 공동주관한 '한국판 뉴딜 성공을 위한 세미나: 지역균형 뉴딜을 위한 방향과 과제'가 4일 대전 롯데시티 호텔에서 개최됐다.

해당 세미나에서는 정부의 한국판 뉴딜을 지역기반으로 확장한 '지역균형 뉴딜' 추진에 앞서 충청·대전·세종지역의 지방정부 및 지역사회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정책방향 및 과제를 모색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성춘 KIEP 부원장과 정초시 충북연구원장, 윤황 충남연구원장 등이 참석했다.

정성춘 부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한국판 뉴딜의 성공적인 이행을 위해서는 지방정부와 지역사회의 참여가 필수적"이라며 "디지털뉴딜과 그린뉴딜은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하는 국제사회의 공통과제이므로 중앙 및 지방정부, 민간이 함께 협력하여 국가 경쟁력을 높이고 국제사회와의 협력을 추진해 나가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어 성경륭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사장이 한국판 뉴딜의 주요과제와 성공조건을 주제로 기조강연에 나섰다.
성 이사장은 "향후 뉴딜 정책이 바이오 뉴딜, 지역균형 뉴딜, 글로벌 뉴딜을 포함해 지속적으로 진화·확장해 나가야 한다"며 "한국이 방역과 국제협력을 선도하는 글로벌 포용국가의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onsunn@fnnews.com 오은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