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검찰·법원

화우 윤호일 대표변호사, 한국인 최초 'GCR 평생업적상' 수상

구자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1.12 12:05

수정 2020.11.13 09:44

화우 윤호일 대표변호사, 한국인 최초 'GCR 평생업적상' 수상

법무법인 화우는 윤호일 대표변호사(사법시험 4회·사진)가 한국인 최초로 'GCR 평생업적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세계적인 경쟁법 분야 전문매체이자 평가기관인 GCR(Global Competition Review)은 지난 10일(현지시간) 온라인으로 개최한 '제10회 GCR 어워즈 세리머니'에서 이 같은 결과를 발표했다.

GCR은 매년 로펌, 기업, 대학교, 경쟁당국 등에 근무하는 변호사, 교수, 고위 관료들로부터 경쟁법 관련 실적 자료와 의견을 수집해 최근 1년간 경쟁법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낸 전문가, 로펌 등을 각 부문별로 선정해 GCR 상을 수여한다.

이 중 ‘GCR 평생업적상’은 경쟁법 분야에서 일가를 이루고 경쟁법 발전에 일생 동안 기여한 전문가 중 1~2명만 매년 선정해 시상한다.
특히 미국과 유럽 중심의 전세계 경쟁법 분야에서 한국인이 이 상을 수상한 것은 일본에 이어 아시아 두 번째다.

GCR은 윤 대표가 ‘경쟁법 분야에서 탁월하고 빛나는 커리어’를 쌓고 글로벌 차원에서 경쟁법의 발전과 경쟁문화 확산에 많은 기여를 했다고 호평했다.


윤 대표는 GCR 시상식에서 “그동안 한국과 아시아, 글로벌 차원에서 경쟁법의 발전과 경쟁 문화의 확산에 참여할 수 있었던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각 국가와 지역과 글로벌 차원의 경쟁커뮤니티들이 지속적으로 경쟁법 발전 및 경쟁문화의 확산에 기여함으로써 각 국가와 지역과 글로벌 차원에서 경제발전을 이루고 민주화를 촉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