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현대·기아차의 품질 5스타 부품협력업체 [fn·잡코리아 공동기획 2020 청년희망 슈퍼기업]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1.12 18:09

수정 2020.11.12 18:09

서진산업
경기도 군포시에 위치한 서진산업 본사 전경 서진산업 제공
경기도 군포시에 위치한 서진산업 본사 전경 서진산업 제공
서진산업은 반세기 넘는 시간 동안 프레임, 차체, 금형을 비롯해 휠, 데크와 같은 다양한 제품을 생산해 온 자동차 부품 제조 전문기업이다.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 현대모비스 등 굵직한 대기업들을 고객사로 둔 서진산업은 현대·기아 협력업체 품질 5스타 인증을 획득하고, 현대모비스 우수 협력사로 선정되는 등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제는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 자동차 업체에도 다양한 종류의 금형을 제조, 공급하고 있다. 또한 서진산업은 SECO그룹의 모기업으로 에코플라스틱, 아이아, 서진캠, 서진오토모티브, 코모스 등 총 매출 3조5000억원 이상 규모의 자동차 부품 제조사와 35개 비제조 부문사를 보유하고 있다.

서진산업은 장기근속자, 모범사원 포상 및 혁신상, 특허상 등 각종 포상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원거리 직원을 위한 숙소, 자녀 학자금, 건강검진 등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공개·상시채용을 통해 인재를 선발하고 있는 서진산업은 서류전형을 거쳐 1차 실무진면접을 통해, 2차 임원면접, 3차 대표이사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고 있다. 1·2차는 같은 날 동시 진행되며, 합격자에 한해 대표이사 최종면접이 진행된다. 면접은 기초역량 및 실무역량, 인성 검증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전공, 세미나, 학회활동, 자격증 등 업무에 대한 준비도를 우선적으로 본다.

파이낸셜뉴스와 잡코리아에서는 슈퍼기업관을 통해 모범적인 기업문화와 뛰어난 경쟁력을 확보한 알짜 기업들을 소개하고 있다.
관련 기업들은 잡코리아 슈퍼기업관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