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코인플러그, 우수 인재 신규 채용

이설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1.15 17:01

수정 2020.11.15 17:01

병역특례요원 정직원과 동일대우
코인플러그, 우수 인재 신규 채용
코인플러그(로고)가 판교 본사와 부산지사에서 근무할 인재에 대해 신규 채용을 진행한다. 병역특례 전문연구요원 및 산업기능요원도 정직원과 동일한 대우로 채용 중이다.

블록체인 전문기업 코인플러그는 서비스 및 서버 개발, 인프라 운영, 사업 기획 등 다양한 부문에서 신규 채용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판교에 위치한 본사에서는 프론트엔드 개발,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기획자, QA·테스터, UI/사용자 경험(UX) 디자인, B2B 마케팅 등의 부문에서 신입 및 경력자를 채용한다. 부산핀테크허브센터에 위치한 부산지사에서는 사업 기획 및 영업지원 등 다양한 부문에서 인재를 모집한다. 블록체인 서비스에 대한 관심뿐만 아니라 정보기술(IT) 트렌드 및 서비스에 대한 이해력과 통찰력을 보유한 인재라면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코인플러그는 지난 2019년 병역특례 기업으로 선정돼 병역특례 전문연구요원 및 산업기능요원을 채용하고 있다. 5년 전 병역특례제도를 통해 전문연구요원을 최초 채용한 이후, 작년부터는 산업기능요원을 추가로 채용할 수 있게 됐다. 정직원과 동일한 대우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는 서버 개발, 입출력 수퍼바이저(IOS) 개발, 안드로이드 앱 개발 분야의 인재를 채용 중이다.


코인플러그 채용관계자는 "이번 채용 통해 블록체인 기술 기반 플랫폼과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인재를 다수 영입할 예정"이라며 "이를 계기로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한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에 더욱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인플러그는 블록체인 기술 전문기업으로 2013년 설립 이후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출시하면서 320여 개가 넘는 블록체인 특허를 출원, 세계 3대 블록체인 특허 보유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메타디움 블록체인 분산 신원인증(DID) 기반의 개인정보관리와 인증, 결제, 자산관리 분야의 솔루션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ronia@fnnews.com 이설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