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서울시, 스마트복지 방향 모색 컨퍼런스 개최

예병정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1.18 11:15

수정 2020.11.18 11:15

서울시, 스마트복지 방향 모색 컨퍼런스 개최
[파이낸셜뉴스] 서울시는 서울시복지재단과 함께 오는 20일 '2020 서울 스마트복지 온라인 컨퍼런스'를 무관중·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시민청 태평홀에 위치한 화상회의 전용 스튜디오 서울온(ON)에서 진행되고 서울시복지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컨퍼런스는 기조연설, 전문가 발표 및 토론, 질의응답의 순으로 진행된다. 4차 산업혁명 공공기관의 스마트혁신에 대한 권위자인 성욱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테스크포스(IT)정책대학원 교수가 기조연설자로 나서 '디지털 기술, 공공서비스, 스마트복지'에 대해 발표한다.

기조연설 이후 '스마트 복지를 위한 새로운 시도'라는 주제로 발표와 토론이 이어진다.

발표와 토론이 끝나면 서울시복지재단 류명석 정책연구실장의 사회로 참석자 간 질의응답을 통해 스마트복지의 시사점을 도출할 예정이다.

컨퍼런스 시작 전, 서울의 시설.기관 복지종사자들이 참여한 영상 공모전 수상작을 실시간으로 발표한다. 공모 영상 중 8편을 수상작으로 최종 선정했으며 대상은 전체 영상을 상영해 모든 시민과 공유할 예정이다.


김선순 서울시 복지정책실장은 "서울시는 시민 모두의 삶을 지키는 서울복지를 구현하기 위해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맞는 새로운 복지 방향을 모색하고 있다"며 '2020 서울 스마트복지 온라인 컨퍼런스는 미래 복지서비스 비전과 전략을 수립하는 첫 시도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coddy@fnnews.com 예병정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