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쏘카 타고 대한항공 할인 받고, 대한항공 타면 쏘카 할인"

뉴스1

입력 2020.11.19 09:08

수정 2020.11.19 09:08

위현종 쏘카 부사장(오른쪽)과 장성현 대한항공 마케팅·IT 부문 부사장(왼쪽)이 지난 17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뉴스1
위현종 쏘카 부사장(오른쪽)과 장성현 대한항공 마케팅·IT 부문 부사장(왼쪽)이 지난 17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뉴스1

(서울=뉴스1) 손인해 기자 = 쏘카를 타고 대한항공 항공권 할인 쿠폰을 받는다. 반대로 대한항공 항공권을 구매할 때도 쏘카 할인 쿠폰을 받는다.

차량 공유 서비스 업체 쏘카와 대한항공은 지난 17일 서울 중구 대한항공 사옥에서 위현종 쏘카 부사장(CSO)과 장성현 대한항공 마케팅·IT 부문 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내년부터 이러한 내용의 제휴 서비스를 실시하는 업무 협약식을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쏘카는 카셰어링 이용 고객에게 대한항공 항공권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쏘카클럽 VIP 회원은 쏘카 이용 시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대한항공은 자사 홈페이지와 앱에서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에게 쏘카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대한항공 홈페이지를 경유해 쏘카 차량을 이용할 경우 상시 할인을 받는다.



양사는 이번 제휴로 이동 목적별 '차량 이동'과 '항공 여행'의 단절 없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 편리하고 경제적인 여행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장기적으로는 고객의 여행 수요 및 데이터 패턴을 기반으로 새로운 제휴 모델을 발굴하고 다양한 이동 목적에 맞춘 개인화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앞으로 여객 수요가 본격 확대될 경우 대한항공 이용 고객에게 공항 이동 예약 서비스 '타다 에어'와 연계한 공항 픽업·샌딩 서비스 제휴 등으로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