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모바일

“라이언이 가져온 제주감귤”…카카오 지역상생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1.20 10:26

수정 2020.11.20 10:26

관련종목▶

카카오프렌즈, 지역 특산물과 캐릭터 IP 결합

카카오메이커스 23일부터 총 2000세트 한정 판매
[파이낸셜뉴스] 카카오메이커스 전용 상품 ‘프렌즈 인 제주, 당신의 과수원 감귤 세트(당신의 과수원)’가 출시된다. 당신의 과수원은 제주에 있는 과수원을 도시인에게 연결해주는 멤버십 서비스다. 해당 멤버십에 가입하면 과수원에서 나오는 과일과 지역 농산물을 정기구독 형태로 받을 수 있다.

카카오프렌즈 '당신의 과수원 감귤세트'. 카카오커머스 제공
카카오프렌즈 '당신의 과수원 감귤세트'. 카카오커머스 제공

카카오커머스의 카카오프렌즈·카카오메이커스가 지역특화 제품인 ‘프렌즈 인 제주’를 활용해 지역 상생에 나선다며 20일 이같이 밝혔다.

앞서 카카오프렌즈는 지난 2018년 9월 감귤과 해녀 등 제주도를 상징하는 대표 이미지들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입혀 지역 특화 에디션 ‘프렌즈 인 제주’를 선보였다.

이후 돌하르방, 한라봉, 흑돼지 등을 활용한 다양한 에디션을 출시하고 있다.

카카오프렌즈는 또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지역상생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제주 지역 업체와 협업을 통해 특산물과 캐릭터 지식재산권(IP)을 결합한 공동상품을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다.

그 첫 상품인 당신의 과수원은 12.5 브릭스 이상 당도 높은 감귤과 귤을 수확한 ‘라이언’이 감귤 박스에 앉아있는 키체인 인형이 들어 있다.
총 판매 수량은 2000세트다.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에서 구매할 수 있다.


카카오프렌즈 관계자는 “지역 특색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접목해 새롭게 해석하고 개발한 지역 특화 에디션에 이어 지역사회와 협업을 통해 이익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방향으로 발전시켰다”며 “당신의 과수원과의 협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상생 프로젝트를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