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대상 청정원, 신규 HMR 브랜드 '야식이야(夜)' 론칭

이정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1.23 08:28

수정 2020.11.23 08:28

관련종목▶

청정원 야식이야(夜) 신제품 4종
청정원 야식이야(夜) 신제품 4종

[파이낸셜뉴스] 대상 청정원은 기존 '안주야(夜)'에 이어 야식을 콘셉트로 한 신규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야식이야(夜)'를 론칭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야식이야(夜)'는 '야식'이라는 카테고리를 직접 언급해 대표성을 나타냈으며, 밤에 먹는다는 의미로 '야(夜)'자를 활용해 기존 안주 HMR 브랜드 '안주야(夜)'와 맥을 같이 했다.

'야식이야'는 △치즈시즈닝 뿌렸닭 △고추듬뿍 넣었닭 △바삭하게 튀겼닭 △매운맛 입혔닭 등 4종이다. 최근 가정 내 빠르게 보급되고 있는 에어프라이어로 손쉽게 조리할 수 있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배달 음식 대비 뒷처리가 깔끔하고 기다리는 시간이 적다는 장점과 1~2인이 즐기기 딱 좋은 양으로 소비자를 공략할 예정이다.

'치즈시즈닝 뿌렸닭(420g)'은 국내산 닭고기와 치즈요거트 시즈닝을 주원료로 했으며, 시즈닝(20g)은 별첨 제공된다.
'고추듬뿍 넣었닭(400g)'은 청양고추를 넣어 알싸하고 깔끔한 매운맛을 자랑한다. '바삭하게 튀겼닭(400g)'은 오리지널 후라이드 치킨으로 담백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크러스트 공정 개발로 전문점 수준의 외관과 식감을 구현했다.
고추장과 마늘로 맛을 낸 '매운맛 입혔닭(400g)'은 비법 고추장 소스를 활용해 화끈하고 중독성 있는 매운맛이 특징이다. 에어프라이어로 10~15분 동안 조리하면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대상 청정원 관계자는 "쌀쌀한 날씨에 야식이 자연스레 떠오르는 계절, 외식에서 먹던 치킨 메뉴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신규 야식 브랜드 '야식이야(夜)'를 론칭하게 됐다"며 "다양한 맛과 최적의 바삭한 식감을 구현해 선보인 제품인 만큼, 야식이 생각나는 늦은 밤 원하는 맛의 치킨을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해 맛있게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