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김정현 기자,송화연 기자 = 가학성·출연자 사생활 등 논란으로 중단됐던 '가짜사나이2'가 카카오TV와 왓챠를 통해 돌아온다.
가짜사나이2의 후반부 에피소드인 5~8화는 오는 24일 오후 12시부터 카카오TV를 통해 중단됐던 5화가 선공개될 예정이다. 카카오TV는 27일까지 6~8화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방송 중단으로 비공개됐던 1~4회 에피소드도 23일 오전 10시부터 재공개된다.
왓챠는 하루 늦은 오는 25일 오후 12시부터 5화를 방영한다.
왓챠는 28일 마지막화인 8화와 함께 왓챠가 직접 제작한 '가짜사나이2: 더 메이킹'을 독점 공개한다. 가짜사나이2: 더 메이킹에서는 가짜사나이2기가 어떻게 기획되고 제작됐는지, 훈련에 참가하게 된 출연자들의 속마음은 무엇인지 등 가짜사나이2의 뒷이야기가 담겨있다.
'가짜사나이'는 유튜브 채널 피지컬갤러리가 글로벌 보안전문회사 무사트와 공동으로 만든 리얼리티 예능이다. 방송인 등 평범한 일반인들이 특수부대와 같은 혹독한 훈련을 받는 과정을 생생하게 그려 큰 인기를 모았다.
앞서 지난 7월 공개된 '가짜사나이 1기'는 공개된 이후 누적 조회수 5000만건을 돌파할 정도로 화제가 됐다.
지난 10월 1화부터 4화까지 유튜브와 카카오TV, 왓챠를 통해 공개된 2기는 Δ전 축구 국가대표 김병지 Δ전 쇼트트랙 국가대표 곽윤기 Δ모델 겸 배우 줄리엔 강 Δ싱어송라이터 샘김 등 유명인들이 참여해 관심을 모았다.
그러나 훈련 중 교관들이 출연진들에 과도한 욕설과 가혹행위 등을 하는 모습이 고스란히 노출되거나 출연자들의 부상이 발생하는 등 '가혹성 문제'가 지적되고, 일부 출연자의 사생활이 구설수에 오르는 등 논란 끝에 지난 10월16일 전반부만 공개된 채 방영이 중단됐다.
이후 지난 15일 가짜사나이2 교관으로 출연했던 한 출연진이 가짜사나이2 단체사진을 올리며 SNS를 통해 "5화부터는 곧 카카오tv, 왓챠에서 공개 예정입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라는 글을 덧붙여 방송 재개 소식을 알린 바 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