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특징주] 남성, 아마존 세계최초 자율주행택시 출시에 강세

관련종목▶

[파이낸셜뉴스]아마존이 인수한 실리콘밸리의 자율주행 스타트업 죽스(Zoox)가 로보택시 개발을 마무리하고 상용으로 출시할 준비가 끝났다는 소식에 남성의 주가가 장 초반 강세다. 남성은 아마존과 협업해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기기를 개발하고 있다.

25일 오전 9시 27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남성은 전일 대비 4.34%(205원) 오른 4925원에 거래되고 있다.

남성은 지난해 아마존의 차량용 인공지능(AI) 비서 '알렉사 오토'를 탑재한 인포테인먼트 기기를 세계 최초로 개발한 바 있다. 알렉사 오토는 아마존 AI 비서 알렉사의 차량용 버전이다. 음성 명령으로 미디어 스트리밍, 검색, 일기예보, 전화연결 등의 기능을 쓸 수 있다. 아마존 콘텐츠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전날 포브스에 따르면 죽스는 로보택시 준비가 순조롭다고 밝혔다. 장기적으로 택배 서비스도 검토하고 있으며 아마존은 로보택시에 의한 배차 비즈니스에도 관심이 크다.

죽스의 아이샤 에반스 CEO는 “오는 12월에 자율주행 실물 차량을 공개하고 회사의 전략과 구체적인 실현 전략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선언했다.

한편 죽스의 자율주행차는 양방향 운전이 가능하며 4륜 시스템이다. 가속 및 브레이크 페달과 핸들이 없으며 승객을 수송하는 데 특화돼 설계됐다. 죽스는 우선 샌프란시스코와 로스앤젤레스에서 배차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kmk@fnnews.com 김민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