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실시간 스포츠 승부 예측 게임 ‘라이브플레이’ 통해 즐긴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1.27 16:44

수정 2020.11.27 16:44

실시간 스포츠 승부 예측 게임 ‘라이브플레이’ 통해 즐긴다

스포츠도 보고, 결과도 미리 예측할 수 있는 실시간 예상 적중 게임이 등장한다.

'라이브플레이' 는 잉글랜드프리미어리그(EPL) 등 해외 유명 스포츠 리그를 시청하면서 실시간으로 경기의 다음 상황을 예측해 결과를 적중 시키는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현재는 정식 서비스 오픈에 앞서 게임 안정성과 밸런스를 조정 중에 있으며, 해외 유명 데이터 분석 업체 B사로부터 방대한 스포츠 종목 데이터를 업데이트한 뒤 12월말에 본격 출시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국내에서는 스포츠 베팅하면 불법 사설 업체들로 인해 곱지 않은 시선들이 많았는데 라이브플레이는 게임물관리위원회에 정식 승인받은 합법 스포츠 베팅 게임을 바탕으로 건전한 스포츠 베팅 문화 조성에 앞장서 많은 국내 스포츠 팬들을 열광시킬 전망이다.

라이브플레이서 실시하는 실시간 승부예측 게임은 경기 시작 이후 경기의 스코어는 물론 팀과 선수에게 일어날 승부를 베팅하는 것으로, 경기 시청과 자신의 분석을 토대로 승부를 예측할 수 있어 스포츠 관전 이상의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특히 라이브플레이의 경우 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 주요 인기 스포츠 외에도 하키나 럭비, 탁구, 핸드볼 등과 같은 비주류 종목 등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지원해 이용자들이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제공 할 예정이다.

이는 국내 프로 스포츠 리그뿐만 아니라 해외 메이저리그와 같은 글로벌 인기 프로 리그와 아마추어리그까지도 모두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


또한 이용자의 성향에 맞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될 예정이다.

전반전 혹은 1쿼터 등의 결과를 제공해 빠른 호흡으로 즐길 수 있는 실시간 ‘스페셜’ 게임방식과, 실제 경기가 시작된 후 상황을 지켜보며 실시간으로 예측할 수 있는 ‘라이브’ 게임방식, 한 경기 내에서도 여러 항목을 조합할 수 있는 ‘크로스’ 게임방식 등이 지원될 예정이다.


한편, 라이브플레이는 직관적이고 깔끔한 UI/UX를 적용해 승부예측 게임을 처음 접해보는 이용자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는데, 승부 예측 게임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