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포스트 >

블록체인 전문 AC 블록크래프터스, 글로벌 스타트업 키운다

진행중 일본 불매운동에 동참 중인가요?

(~2021-01-26 23:59:00 종료)

fnSURVEY
블록체인 전문 AC 블록크래프터스, 글로벌 스타트업 키운다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지난 11월27일 열린 ‘블록크래프터스 챌린지엑스 2기’ 데모데이에 참석한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블록크래프터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블록체인 전문 액셀러레이터’ 블록크래프터스는 ‘블록크래프터스 챌린지엑스 2기’ 데모데이를 열었다고 11월30일 밝혔다.

블록크래프터스 챌린지엑스는 초기 스타트업의 글로벌 액셀러레이팅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블록크래프터스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추진하는 ‘K-Global 액셀러레이터 육성사업’의 수행기관으로 2년 연속 선정되면서 마련됐다. 참여기관으로는 어니스트벤처스가 협력했다.

지난해 1기가 완료됐으며, 올해 7월부터는 블록체인을 포함한 4차 산업 기술융합 분야의 9개 스타트업이 선발돼 2기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선발 기업에는 지난 20주간 초기 투자, 전문가 멘토링, 사업화 및 기술, 투자자 네트워킹, 글로벌 진출, 시설, 홍보 등이 맞춤형으로 제공됐다.

이번 데모데이에는 2기 선발 기업 9개사가 참여했다. 블록체인 융합 분야에서는 엔터프라이즈 규모 시스템의 신뢰 기반 사업 모델 구현 솔루션 ‘오퍼스엠’, 글로벌 PoS 밸리데이터 및 블록체인 인프라 플랫폼 ‘DSRV Labs’, 서버리스 멀티플레이 게임 구현을 위한 분산 원장 라이브러리 ‘나인코퍼레이션’, AI·블록체인 기반의 올인원 전자계약 플랫폼 ‘코메이크’ 등이 참여했다.

4차 산업 융합 분야에서는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창작 오픈소스 플레이그라운드 ‘그래노라’, 남성 맞춤 영양제 및 건강 관리 서비스 맨필스를 운영하는 ‘빅애프터’, 온라인 식단관리 서비스 ‘핏테이블’ 및 스포츠 보충제 IoT 유통솔루션 모어박스를 운영하는 ‘고릴라밤’ 등이 참여했다. 또한, 부동산 전문지 매칭 플랫폼 집톡을 개발 중인 ‘프롭웨이브’와 글로벌 동영상 리뷰 데이터 플랫폼 ‘IREVIEW’는 예비창업팀으로 참여했다.

이건희 블록크래프터스 액셀러레이션 팀장은 "올해 블록체인을 포함한 4차 산업 기술융합 분야를 중점 육성한 만큼, 해당 분야에서 새로운 혁신과 발전을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며 "블록크래프터스와 함께 성장한 스타트업이 가까운 미래에 산업계 전반에 큰 변화를 가져오는 존재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