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로지스팟, 화물 운송 입출고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강화

로지스팟, 화물 운송 입출고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강화
로지스팟의 ‘입출고관리 솔루션’은 물류센터를 오가는 화물 차량의 입고와 출고 과정을 디지털 물류 플랫폼에서 관리해 물류센터의 효율적인 입출고를 지원하는 국내 유일의 솔루션이다. 화물 차량의 배차부터 입출고까지 전 과정을 디지털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이낸셜뉴스] 국내 1위 디지털 통합 물류 서비스 기업 로지스팟이 물류센터 내 화물 운송 차량의 입출고를 관리하는 ‘입출고관리 솔루션’의 새로운 기능들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로지스팟의 ‘입출고관리 솔루션’은 물류센터를 오가는 화물 차량의 입고와 출고 과정을 디지털 물류 플랫폼에서 관리해 물류센터의 효율적인 입출고를 지원하는 국내 유일의 솔루션이다. 화물 차량의 배차부터 입출고까지 전 과정을 디지털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이용중인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퍼시스가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기능들은 입출고 현황 파악과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해 업무 효율을 높이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화물 차량이 하역장소 1km 내에 진입하면 자동으로 알림을 보내고 도착 처리까지 하는 ‘차량 도착알림기능’은 화물을 직접 받아서 내려야 하는 현장에서 사전작업과 대응을 더욱 빠르게 도와준다.

고객사 물류센터 내부의 도크 상단에 로지스팟이LED 전광판을 설치, LED전광판에 표시되는 입고 차량번호를 보면서 도크관리자와 차량기사 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도록 지원하는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