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최대호 안양시장 “적극적인 대북포용정책 필요”

강근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2.09 09:07

수정 2020.12.09 09:07

최대호 안양시장 7일 2032 남북공동올림픽 개최 기원 참여. 사진제공=안양시
최대호 안양시장 7일 2032 남북공동올림픽 개최 기원 참여. 사진제공=안양시

【파이낸셜뉴스 안양=강근주 기자】 최대호 안양시장이 7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안양시협의회 주관 ‘2032년 서울-평양 공동올림픽 유치기원 통일 걷기대회’에 비대면 온라인으로 참가한 뒤 자신의 SNS를 통해 “바이든 새 행정부의 대북정책이 전략적 인내가 될지 포용정책이 될지에 따라 한반도에 커다란 양향을 미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바이든 새 행정부가 새로운 대북관계를 내놓는 데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우리나라가 적극적인 자세로 대북 포용을 위한 정책 의견을 제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한반도 평화 정착을 위해서는 진보와 보수가 따로 있을 수 없다는 마음으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는 말도 덧붙였다. 특히 “평화를 이루는 것과 지키는 것 모두 쉬운 일이 아니며, 국민 스스로 한마음 한뜻이 모이는 것이야말로 한반도 평화 정착을 다지는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안양시는 이번 통일걷기대회를 2020년 남북교류협력기금 사업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통일걷기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형식으로 진행된다.


민주평통 안양시협의회를 비롯해 안양시새마을회, 한국자유총연맹안양시지회, 바르게살기운동본부 안양시협의회, 안양시여성단체협의회, 안양시재향군인회, 안양과천상공회의소, 6·15공동선언실천경기중부본부 등 지역 사회단체가 이번 행사를 함께한다.


안양시와 민주평통 안양시협의회는 참여단체 회원-시민의 걷기 영상과 인증 사진을 수집해 이달 중 온라인 콘텐츠로 만들어 인터넷을 통해 시민과 공유할 예정이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