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코스닥

이니텍, 사설인증 홍수 속 인증통합 중개서비스 ‘이니허브’ 주목

최두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2.10 09:37

수정 2020.12.10 09:37

관련종목▶

[파이낸셜뉴스] 이니텍이 공인인증제도 폐지 및 본격 사설인증 시대에 맞춰 인증 통합 중개 서비스 ‘이니허브(INI-HuB)’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전자서명법 개정 시행에 따라 이날부터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와 더불어 다양한 사설인증서를 주요 공공 및 민간 서비스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고객들의 인증수단 선택 범위가 다양해짐에 따라 고객 편의성과 운영 효율성에 관심을 갖는 서비스 기업은 복잡해진 인증수단을 통합하는 로그인 페이지를 검토하고 있다. 이에 이니텍은 서비스 기업과 사설인증 서비스를 중개하는 인증 통합 중개 서비스 이니허브를 선보였다.

이니허브는 기업들의 서비스 내에서 구축하는 인증수단 적용 비용을 최소화하여 다양한 인증수단을 한 곳에 모아 고객이 원하는 인증방식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허브 역할을 수행한다. 기존 공인인증서 뿐만 아니라 PASS, 카카오페이 인증서, 네이버 인증서, 페이코 인증서, KB모바일 인증서, 토스 인증서, 금융인증서 등의 다양한 사설 인증서비스를 중개한다.


또한, 이니허브는 운영자의 편의성을 위해 수 많은 인증수단의 통합 관리와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새로운 인증수단의 확장이 용이해 유연한 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통일성 있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별도의 디자인 변경 없이 사용자들에게 친숙한 화면을 제공하면서도 신속한 구현이 가능하며, 보안 컴플라이언스 요건을 충족하는 강력한 보안성을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이니텍 관계자는 “다양한 결제 수단을 통합 제공하여 사용자에게 친숙함을 제공하고 운영자에게 편의성을 부여함으로써 기업과 금융업체 간 중개를 하는 결제 중개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듯, 기업과 사설인증서비스를 중개하는 인증 중개 서비스의 중요성이 대두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 이니허브가 사설인증 시장에서 인증 중개 서비스를 주도하며 편리하고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를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