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광폭 거실에 3면 발코니까지… 아파트 특화설계 선보이는 ‘선교2차 우방 아이유쉘 리포레’ 인기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2.10 09:44

수정 2020.12.10 09:44

- 최신 주거 트렌드 광폭거실로 넓은 공간 연출, 실수요자들에 인기

사진: [‘선교2차 우방 아이유쉘 리포레’ 투시도]
사진: [‘선교2차 우방 아이유쉘 리포레’ 투시도]

건설사들의 기술이 지속적으로 발전을 거듭하고 수요자들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아파트의 내부 설계가 진화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수요자들의 소비행태와 생활패턴이 변화하면서 집에서 거주하는 시간이 길어지자 주거환경은 더욱 중요시 되고 있다.

이에 따라 건설사들은 수요자들의 입맛에 맞춘 설계를 적용한 단지들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그 중 광폭 거실 설계가 눈에 띈다. 과거 아파트는 안방을 넓게 하고 거실을 줄이는 설계를 선보였지만 최근 등장하는 일부 아파트에서는 안방 넓이를 줄여 거실을 더욱 넓게 사용할 수 있는 설계를 선보이고 있다.

일명 ‘광폭 거실’로 불리는 이 설계는 거실이 넓게 펼쳐져 있어 집안에 들어왔을 때 일반 평형보다 집이 넓어 보이고 쾌적한 공간을 누릴 수 있다.
또한, 흔히 거실에 TV와 소파만이 아닌 넓은 공간을 활용한 인테리어를 통해 다양하게 공간 설계를 할 수 있으며, 통풍 및 채광이 좋아 밝고 환한 거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최근에는 3면 발코니 설계도 수요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3면 발코니 평면은 아파트의 앞뒷면 뿐 아니라 옆면까지 서비스 공간을 넓힐 수 있는 구조다. 앞뒷면의 양면 발코니만 트는 것보다 확장 효과가 커 보다 넓은 공간창출이 가능하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등장하는 일부 아파트들의 평면들을 보면 좁은 공간을 더 넓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특화설계한 단지가 등장하고 있다”며, “치솟은 집값과 부동산 규제로 인해 큰 평수에 부담을 느낀 수요자들이 작은 평형임에도 보다 넓은 공간으로 설계된 아파트들에 높은 관심을 가지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최근 광주광역시 선교지구에 신규공급에 들어선 아파트가 실수요자의 입맛에 맞춘 특화설계를 선보이며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단지는 ‘선교2차 우방 아이유쉘 리포레’로 중소형 평형임에도 광폭 거실과 3면 발코니 설계까지 선보이는 등의 특화설계를 선보였다.

‘선교2차 우방 아이유쉘 리포레’는 광주광역시 동구 선교지구 2블록에 들어서는 1,396세대의 대단지 아파트로 올해 중순 성황리 분양을 마친 1차 분양분(490세대)을 제외한 906세대가 2차 분양에 나선다. 규모로는 지하 2층~ 지상 20층, 11개 동으로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59~84㎡의 중소형 아파트로 구성된다. 세부면적으로는 △59㎡A 151세대 △59㎡B 116세대 △84㎡A 327세대 △84㎡B 312세대다.

이 아파트는 광폭 거실과 3면 발코니 외에도 4Bay 구조와 알파룸 등의 설계까지 선보였다. 4Bay 판상형 구조 역시 맞통풍 구조를 통해 환기가 우수하고 일조량이 풍부해 겨울철 난방비 절감에 효과적이며 가구 배치 등 공관 활용이 우수해 실용성이 높은 구조로 알려져 있다. 알파룸으로 서비스 면적도 극대화해 다양한 물품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 시켰다.

‘선교2차 우방 아이유쉘 리포레’는 내부설계뿐만 아니라 단지 설계도 훌륭하다. 광주광역시 최초로 국공립 어린이집과 다함께돌봄센터가 단지 내 들어선다. 영·유아 케어와 취학 자녀의 방과 후 생활을 안전하게 돌봄으로써 부모와 자녀 모두에게 안정적인 교육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변 편의시설도 많아 입주민들의 거주 만족도는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주변으로 지한유치원, 지한초등학교, 무등중학교, 문성고등학교가 위치해 있어 교육 환경도 좋다. 또한, 인근으로 조선대학병원, 전남대학병원이 위치했으며, 동구문화센터, 용산체육공원이 위치해 있어 건강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편리한 교통망도 갖췄다.
광주 1호선 녹동역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제2 순환로, 남문로 등을 통해 차량 이동도 편리해 광주 시내는 물론 주변 지역으로의 이동도 원활하다.

‘선교2차 우방 아이유쉘 리포레’는 계약금 5% 무이자 대출과 중도금 무이자 대출의 파격적인 혜택을 선보였으며, 분양가 상한제 적용 등으로 평당 900만원대의 합리적인 분양가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선교2차 우방 아이유쉘 리포레’ 홍보관은 광주광역시 북구 신안동 502-7에 위치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