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원장과 비상근 이사·감사 공모

좌승훈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2.12 09:55

수정 2020.12.12 09:55

28일까지 접수…임기 3년 1회 한해 연임
재단법인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CI
재단법인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CI

【제주=좌승훈 기자】 재단법인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영훈)이 제주 문화콘텐츠산업 진흥을 선도해 나갈 전문성과 덕망을 갖춘 임원을 오는 2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이번 임원 공모는 원장을 비롯해 임원 임기가 내년 2월11일로 만료되기 때문이다.

모집대상은 원장과 비상근 이사 10명·비상근 감사 1명이다.

원장 응모자격은 ▷영상・문화산업 분야의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채용예정 직위에 상당하는 책임자 이상으로 관련 분야에서 근무·연구한 경력이 5년 이상인 자 ▷3급 이상 공무원으로 재직한 경력이 있는 자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출자・출연한 연구기관의 원장 경력이 있는 자 ▷정부 출자・출연 연구기관에 상응하는 민간 연구기관의 원장 경력이 있는 자 ▷정부 와 지방자치단체가 출자・출연한 연구기관의 선임 연구위원급 이상으로 5년 이상 재직한 경력이 있는 자 ▷기타 이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임원추천위원회에서 인정되는 자 등으로 제시됐다.

비상근 이사는 ▷영상·문화산업 관련 경험이 풍부한 자 ▷진흥원 운영에 전문적 식견과 덕망을 갖춘 자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4급 이상 공무원 경력이 있는 자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출자·출연한 연구기관에 5년 이상 근무 경력이 있는 자에서 선발한다.

비상근 감사는 ▷재무·회계 분야에서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관해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로 제시됐다.


원장은 임원추천위원회에서 서류·면접심사를 거쳐 2배수의 후보자를 이사회에 추천한 가운데 제주도지사의 승인을 받아 이사장이 최종 임명을 하게 된다.


비상근 이사와 감사는 서류심사를 거쳐 2배수의 후보자를 이사회에 추천한 가운데 이사장이 최종 임명하게 된다.

원장, 비상근 이사·감사의 임기는 3년이며, 1회에 한해 연임할 수 있다.


모집공고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jpen21@fnnews.com 좌승훈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