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브랜드 프리미엄 누려라”…생활형숙박시설 ‘속초자이엘라’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2.17 09:45

수정 2020.12.17 09:45

생활형숙박시설도 브랜드 영향력 커…청약 마감 및 억대 프리미엄 형성
자이엘라 브랜드 프리미엄 누리는 생활형숙박시설 ‘속초자이엘라’ 주목할 만

속초자이엘라_투시도
속초자이엘라_투시도

생활형숙박시설도 브랜드 프리미엄이 거세다. 주로 임대를 통해 수익을 얻는 구조인 만큼 인지도 면에서 임차인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브랜드의 영향력이 중요해지고 있는 것이다.

이는 경쟁률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지난 8월 경기도 안양시에 분양한 ‘평촌 푸르지오 센트럴파크’ 생활형숙박시설은 청약 접수 결과 평균 120.84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것으로 전해진다. 지난 9월 인천시 송도국제도시 내 공급된 생활형숙박시설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 역시 평균 107.73대 1의 청약 경쟁률을 보인 바 있다.

브랜드 프리미엄도 높게 붙는다.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신도시의 ‘별내역 아이파크 스위트’(2021년 2월 입주 예정) 전용 83㎡는 현재(12월 8일 기준) 7억8,260만원에 분양권 매물이 나와, 분양가(4억8,260만원) 대비 3억원의 프리미엄이 형성됐다. 부산시 해운대구의 ‘해운대 엘시티 더 레지던스’(2019년 11월 입주)는 전용 113㎡의 호가가 18억원으로, 분양가(14억4,300만원)보다 4억원 가량 올랐다.

이는 안정성 때문에 인기가 높은 것으로 풀이된다. 브랜드 생활형숙박시설의 인기 요인으로는 브랜드를 갖출 만큼 규모 있는 건설사가 시공하는 만큼 사업 안정성이 높은데다 토지 매입 시 철저한 사전조사로 검증된 입지에 선보인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여기에 아직까지 브랜드 생활형숙박시설이 드물어 희소가치가 높은 것도 장점으로 손꼽힌다.

이러한 가운데 강원도 속초시에 공급되는 브랜드 생활형숙박시설이 관심을 끌고 있다. GS건설의 자회사인 자이S&D가 강원도 속초시 중앙동 일원에 분양하는 ‘속초자이엘라’가 그 주인공이다. GS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자이(Xi)’에 찬란하게 빛나는 뜻의 ‘엘라(ella)’를 결합한 명품 브랜드로 선보이는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5층, 1개동, 전용면적 23~34㎡ 총 432실 규모로 이뤄진다.

입지 또한 뛰어나다. 속초시청, 속초우체국, 하나로마트(속초중앙시장점), 속초로데오거리, 이마트(속초점), 메가박스(속초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비롯해 강원도청 산하의 속초의료원 등 대형 의료시설도 주변으로 위치해 있다. 속초시외버스터미널과 속초고속버스터미널도 가깝다.

주변에 다양한 관광지 또한 인기 요인 중 하나다. 단지에서 속초시의 주요 관광지인 속초관광수산시장, 아바이마을, 청호해수욕장, 갯배 선착장 등까지 도보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 밖에 영금정, 청초호수공원, 영랑호수공원, 설악산국립공원 등도 가깝다.

단지와 인접한 동해대로(구 7번 국도)를 통해 고성군, 양양군 등 인근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고 삼척과 속초를 잇는 동해고속도로도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또한 2017년 서울~양양고속도로 전구간이 개통되면서 서울까지 2시간대 이동이 가능해졌으며 인천까지 연결되는 영동고속도로 이용도 용이하다.

타입에 따라 동해바다, 설악산 등 자연경관을 내려다볼 수 있는 우수한 조망권을 갖추고 있으며 호실 내부의 개방감도 덩달아 높아지는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특히 단지에서 바다까지 직선으로 약 50m 거리로, 바다 조망권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단지 최상층부에는 바다가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옥상정원도 마련된다.

한편, 속초자이엘라의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875-5번지와 강원도 속초시 중앙동 468-15번지에 마련돼 있다.
입주예정일은 2023년 8월이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