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경기도일자리재단, 유튜브 채널 '잡아바 TV' 변경

장충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2.24 09:28

수정 2020.12.24 09:28

신규콘텐츠 '무엇이든 물어보살' 패러디 등 마련
27일까지 개편 기념 온라인 이벤트 진행
경기도일자리재단, 유튜브 채널 '잡아바 TV' 변경
【파이낸셜뉴스 부천=장충식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유튜브 채널 이름을 ‘잡아바 TV’로 변경하고, 새롭고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잡아바’는 재단에서 운영하는 경기도 일자리플랫폼과 재단 대표 캐릭터의 이름이다.

이번 ‘잡아바 TV’ 개편을 통해 선보이는 콘텐츠는 총 3가지로 △재단 관계자가 출연해 도민과 취업 준비생의 고민을 상담해 주는 ‘무엇이든 물어보살 예능 패러디-잡아바’ △경기도일자리재단(GJF)을 랩과 춤으로 소개하는 ‘래퍼 MC GJF(MC 헐?)’ △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테이션을 패러디해 잡아바를 세상에 알리는 ‘스티브 근스’다.

재단은 개편 기념 영상 외에도 ‘집중할 때 좋은 음악’, ‘재단 임직원 VLOG’, ‘일자리 정책 영상’ 등 다양한 볼거리를 지속적으로 올려 도민들과의 비대면 소통을 강화하고, 재미를 겸비한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제윤경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는 “비대면 시대에 맞는 도민과 재단의 소통 채널 강화를 위해 유튜브 채널을 새롭게 꾸미게 됐다”며 “앞으로도 재단은 더 많은 일자리 정보 콘텐츠와 함께 도민들에게 다가가려 한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은 ‘잡아바 TV’ 새 단장을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잡아바 TV’ 유튜브 채널을 구독한 뒤 재단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인증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8세대, 에어팟 프로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29일 재단 페이스북·인스타그램·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