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영화

크리스마스에 볼만한 영화들은...극장·TV·OTT 총정리

뉴스1

입력 2020.12.25 06:00

수정 2020.12.25 06:00

'원더 우먼 1984' '엑시트' '화양연화 리마스터링' '베테랑'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나 홀로 집에' 포스터 © 뉴스1
'원더 우먼 1984' '엑시트' '화양연화 리마스터링' '베테랑'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나 홀로 집에' 포스터 © 뉴스1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와 함께 맞이하는, 예년과 다른 분위기의 크리스마스다. 모임을 만들기도 외출을 하기도 어려운 이 때에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기 가장 쉬운 이벤트는 영화 감상이다. 25일, 가족 혹은 친구 연인과 함께 보기 좋은 크리스마스 시즌 영화들을 플랫폼 별로 정리해봤다.

◇ '원더 우먼 1984' '화양연화 리마스터링'…극장서 볼 영화들

코로나19 재확산 여파에 오후 9시 이후 영업이 중단되기는 하지만 극장은 여전히 영화를 볼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지난 23일 개봉한 DC 영화 '원더 우먼 1984'는 코로나19의 여파 속에서도 개봉 첫날 5만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 극장이 아직도 통함을 증명했다.

'원더 우먼 1984'는 그간 블록버스터에 목이 말랐던 관객들에 단비가 될만한 작품이다. 1984년을 배경으로 위기에 처한 사람들을 구하는 원더 우먼 다이애나 프린스의 이야기를 그렸다. 크리스마스에도 '원더 우먼 1984'가 많은 관객을 동원하며 그간 관객수 하락으로 고통받던 극장에 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랫동안 사랑 받아온 재개봉 영화들도 눈에 띈다. 왕가위 감독의 불멸의 멜로 '화양연화 리마스터링'이 24일 개봉했고, 우리나라 관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일본 영화 '러브레터'도 지난 23일 개봉했다. 그밖에 '조제' '도굴' '이웃사촌' '런' 등 기존 개봉 영화들도 계속해서 상영 중이다.

◇ '나의 특별한 형제' '엑시트'…TV서 볼 영화들

TV에서는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특선 영화들을 선보인다. KBS 2TV에서는 이날 오전 9시40분 영화 '우리는 형제입니다'(감독 장진)를 선보인다. '우리는 형제입니다'는 어린 시절 고아원에서 생이별한 후 30년 만에 극적으로 상봉하게 되는 형제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조진웅 김성균이 주연으로 나섰다. 비슷한 시간대인 오전 9시50분 MBC에서는 애니메이션 '모아나'를 방영한다. '모아나'는 저주에 걸린 섬 모투누이를 지키이 위해 나선 모아나의 이야기를 그린 디즈니 영화다.

SBS에서는 신하균 이광수 주연의 휴먼 드라마 영화 '나의 특별한 형제'를 이날 오후11시10분 방영할 예정이며, tvN에서는 오후 9시10분 지난해 여름 개봉해 900만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한 영화 '엑시트'가 방영된다. 유독 가스로 뒤덮힌 도심 한가운데에서 벌어진 탈출극을 그린 '엑시트'는 조정석 임윤아가 주연을 맡았다.

영화 전문 채널 OCN에서는 하루 종일 크리스마스 소재 영화들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오전 6시20분 '팀버튼의 크리스마스 악몽', 오전 8시 '주먹왕 랄프2: 인터넷 속으로', 오전 10시20분 '그린치', 낮 12시30분부터 '나 홀로 집에' 1, 2, 3편이 연이어 방영되며 이후 오후 7시20분부터는 황정민 유아인 주연 천만 영화 '베테랑'이 방영될 예정이다.

◇ '해리포터' '나 홀로 집에'…OTT서 볼 영화들

다양한 작품이 포진된 OTT 플랫폼에서는 입맛에 맞춰 크리스마스용 영화들을 골라 볼 수 있다.
왓챠플레이에서 시청 가능한 영화 '해리포터' 시리즈, 넷플릭스와 왓챠플레이에서 모두 시청이 가능한 '반지의 제왕' 시리즈는 크리스마스 뿐 아니라 신비롭고 따뜻한 연말 분위기에 어울리는 작품들이다. 그뿐 아니라 크리스마스 단골 영화 '나 홀로 집에' 시리즈는 왓챠플레이에서도 시청 가능하며다.
'어바웃 타임'(넷플릭스), '브리짓 존스의 일기' 시리즈(넷플릭스, 왓챠플레이), '러브 액츄얼리'(왓챠플레이), '로맨틱 홀리데이'(왓챠플레이) 등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로맨틱 영화들도 각 OTT에서 만끽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