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SNS

네이버 “오늘 밤 5시간 동안 백화점 라이브쇼핑”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2.27 14:58

수정 2020.12.27 14:58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리코의 도전’ 공개
[파이낸셜뉴스] 네이버가 예능을 접목한 실시간 전자상거래(라이브커머스) 콘텐츠 강화에 나선다.

네이버는 27일 밤 예능형 쇼핑콘텐츠 ‘리코의 도전’을 공개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리코의 도전은 인기 진행자(호스트) ‘리코’가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주제로 쇼핑 미션을 수행하는 예능형 콘텐츠다. 기존 라이브 커머스가 TV홈쇼핑과 닮은 형태라면, 예능형 라이브 커머스는 색다른 장소와 상황에서 시청자들에게 ‘온택트 쇼핑’ 묘미를 전한다는 목표다.

첫 에피소드는 5시간 연속 백화점 털기 미션 수행이다.

리코는 이날 저녁 8시30분부터 다음날인 28일 새벽 1시30분까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라이브 쇼핑을 생중계한다. 한도를 알 수 없는 제작진 신용카드로 식품관, 주얼리, 유명 패션브랜드, 디지털, 리빙 매장 등 전 층을 쇼핑하는 ‘플렉스(FLEX)’를 통해 시청자들이 대리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라이브 쇼핑 중 한도초과 혹은 무사결제 여부를 맞춘 시청자에게는 깜짝 선물이 증정될 예정이다.

네이버가 시도하는 예능형 쇼핑 라이브 '리코의 도전'. 네이버 제공
네이버가 시도하는 예능형 쇼핑 라이브 '리코의 도전'. 네이버 제공

앞서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쇼호스트 발굴 콘셉트 오디션 라이브 ‘뭐든지 베스트 셀러’, 콴에프앤씨와 함께 기획한 ‘베투맨(BET2MEN)’을 차례로 공개하며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이끄는 송재훈 리더는 “현장감과 실시간 소통이 핵심인 라이브 커머스의 특성을 최대한 살린 콘텐츠로 비대면 쇼핑에 생동감을 전해줄 수 있을 것”이라며 “흥미로운 소재와 새로운 형식의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를 다양하게 선보여 쇼핑라이브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전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