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샘표, 연두 활용한 '채소 집밥 레시피북' 출간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2.28 08:49

수정 2020.12.28 08:49

온라인에서 인기 얻었던 연두의 채소 레시피
3주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 공개
샘표, 연두 활용한 '채소 집밥 레시피북' 출간

[파이낸셜뉴스] 샘표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통해 '오 마이 그린 테이블 우리를 위한 채소 집밥' 레시피북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레시피북은 비건, 채식 지향인 사람뿐만 아니라, 환경과 건강을 생각하는 모든 사람을 위한 책이다. 뉴요커를 위한 비건 레시피 개발 경험과 다년간의 우리맛 연구 결과가 바탕이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레시피북은 주위에서 식재료를 쉽게 구할 수 있고, 재료 손질 및 조리과정이 간단한 59가지의 레시피들로 구성됐다. 채소를 데치거나 볶는 등 최소한의 조리법에 초간단 연두 양념을 더 하면 채소 본연의 맛을 살린 요리를 완성할 수 있어 요리가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펀딩에 참여하면 레시피북과 행주 세트 등을 받을 수 있다. 특별한 이벤트로 펀딩 내용을 개인 소셜미디어에 공유하면 요리에센스 연두순, 연두 청양초 2종을 무료로 함께 받아볼 수 있다. 펀딩은 이날부터 1월 17일까지 3주간으로 새해맞이 채소로 건강하기 캠페인으로 1000부 한정으로 판매된다.

연두 마케팅팀 담당자는 "최근 환경이나 사회에 미치는 영향 등 윤리적 가치를 중시하는 그린슈머와 가치소비가 키워드로 떠오르면서 채소 위주의 식습관을 지향하는 소비자들이 눈에 띄게 늘어났다"며 "오래전부터 장을 활용해 채식을 즐겼던 조상의 지혜가 담긴 요리에센스 연두 레시피가 우리 모두의 환경과 건강을 지키는 맛있는 한 걸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gmin@fnnews.com 조지민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