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일반경제

라이온투자그룹, 코로나도 막지 못한 연구개발·지속적인 R&D성과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2.28 15:41

수정 2021.01.14 17:38

라이온투자그룹, 코로나도 막지 못한 연구개발·지속적인 R&D성과
코로나로 인해 기업의 연구개발 활동이 위축되는 시기에 오히려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라이온투자그룹이 이어지는 연구 성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증권정보기업 라이온투자그룹이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퀀트 알고리즘 개발에 대한 ISO9001:2015 인증획득에 이어 인공신경망 기반 주식추천 시스템을 특허 출원하는 성과를 얻는 등 기업부설연구소의 끊임없는 연구개발이 이어지고 있다.

코로나로 인해 기업의 연구 개발활동 예산이 감소하는 등의 타 기업의 여건과 달리 지속적인 연구 개발 지원으로 성과를 이끌어 내고 있다. 또한 아낌없는 인적자원투자에도 박차를 가해 이성우 일목선생을 영입한데 이어 sk증권 출신의 이근용 애널리스트를 영입하는 등 라이온의 전문가팀은 국내 최고의 우수자원들을 보유하게 되었다.

라이온투자그룹에 애널리스트로 합류한 김성은 연구원은 “라이온투자그룹의 진정성과 미래 성장성을 보고 합류하게 되었다”며 “우수한 동료들과 함께 일하게 돼서 기쁘고 많이 배우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기업부설연구소 소속 연구원(애널리스트)들은 전체 주식시장 상황의 변동성과 관계없이 꾸준하게 수익을 낼 수 있는 자체 투자 알고리즘을 개발했으며 이로 인해 꾸준한 성과를 내고 있다.
이러한 꾸준한 연구개발 활동을 바탕으로 산업자원통상부가 후원하는 올해의 히트브랜드에 선정되는 등 기업의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라이온투자그룹 백은영 대표는 “기업가치의 핵심은 연구개발이다.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개인투자자들이 보다 쉽고 공정하게 시장에서 수익을 볼 수 있는 시스템과 프로세스를 만들겠다.
그리고 개인투자자의 대명사로 거듭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