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롯데제과, 대한치과의사협회와 9년째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캠페인

조지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12.30 09:20

수정 2020.12.30 09:20

관련종목▶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 관계자들이 지난 29일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캠페인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 관계자들이 지난 29일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캠페인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롯데제과는 지난 29일 대한치과의사협회와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캠페인 협약을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캠페인은 지난 2013년부터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공동으로 추진해 온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는 코로나 상황임을 감안, 마스크 속 구강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방식을 통하여 국민 구강 건강을 챙기기로 했다. 또 의료취약지역에서의 이동치과병원진료, 구강질환 예방진료 및 구강관리 교육, 기타 국민구강보건 향상을 위한 협력 활동 등은 지속적으로 이어가기로 했다.

한편 캠페인의 대표적인 콘텐츠인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간다'는 전문 보건의료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다는 취지를 바탕으로 8년째 운영해왔다.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간다는 치과전문의료단이 이동치과병원에서 유니트체어 및 치과진료가 가능한 전문 장비를 구비하여 매월 1회씩 무료치과진료와 구강보건교육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지역 주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는 현재까지 총 81회의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700여 명의 치과의사, 치과위생사, 자원봉사자가 참여하여 4500여명을 진료했다.

gmin@fnnews.com 조지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