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현재세계일류상품 10년 연속 선정

관련종목▶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현재세계일류상품 10년 연속 선정


[파이낸셜뉴스]유진로봇은 봇청소기 브랜드 '아이클레보'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코트라가 주관하는 2020년 세계일류상품 청소로봇 부문에서 10년 연속으로 '현재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세계일류상품은 현재세계일류상품과 차세대일류상품으로 구분된다. 현재세계일류상품은 세계시장 규모가 연간 5000만달러 이상이거나 수출규모가 연간 500만달러 이상인 상품 중 세계시장 점유율 5위 이내 이거나, 국내 동종상품 생산기업 중 수출액이 1위인 경우 선정된다.

유진로봇 아이클레보는 청소로봇 부문에서는 유일하게 '현재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 까다로운 선정 기준을 충족하며 2011년부터 2020년까지 10년 연속 선정돼 국내를 넘어 세계 시장에서도 높은 품질과 뛰어난 기술력을 갖춘 제품임을 인정받았다.

로봇전문기업의 33년 로봇 기술력이 집약돼 정교한 주행과 꼼꼼한 청소능력이 특장점인 유진로봇 아이클레보는 가정용 로봇청소기 브랜드로 유럽, 러시아, 미국 등 주요 전세계 국가에 수출되고 있다. 최근 로봇청소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편리성이 강화된 전자식 수통 기능 탑재, 사물인터넷(IoT)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강화한 신제품들을 잇따라 선보였다. 올해는 일회용 물걸레 부착패드와 일회용 물걸레 청소포가 추가된 아이클레보 G5플러스를 출시했다.

한편, 유진로봇은 이달 한달 간 아이클레보의 세계일류상품 10년 연속 선정을 기념해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테디셀러 제품 '아이클레보 오메가 화이트'를 최대 66% 할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흡입과 물걸레 청소가 동시에 가능한 아이클레보 G5, G5플러스, G7 제품 구입시 총 2년간 무상 애프터서비스를 제공한다.

happyny777@fnnews.com 김은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