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BBQ '네고왕' 유튜브 10대 인기 광고영상에 선정

조지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1.14 13:04

수정 2021.01.14 13:04

BBQ 광고 촬영 영상 장면
BBQ 광고 촬영 영상 장면

[파이낸셜뉴스] 제너시스 비비큐의 신제품 메이플버터갈릭 제품광고가 유투브가 선정한 2020년 10대 인기 광고영상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유튜브코리아가 '2020년 대한민국 유투브 인기광고 TOP 10'을 발표했는데 BBQ의 치킨왕 시리즈 중 '황광희 비비큐 광고 찍었다'편이 4위에 선정됐다. 상위 10위 안에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서는 BBQ가 유일하게 선정됐다. 해당 BBQ 광고 영상은 지난 10월에 공개되어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만 800만회를 돌파했다.

BBQ의 신제품 '메이플버터갈릭치킨'의 광고 촬영 현장에서 황광희씨의 모습을 유쾌하게 담아낸 '치킨왕'편은 총 7편의 시리즈 광고로 제작됐다. 7편의 시리즈 광고영상의 전체 시청자는 1600만명에 달할 정도로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았다.


BBQ의 네고왕 프로모션은 작년 유통가의 핫이슈 중 하나로 디지털 마케팅의 모범사례로 꼽힌다. 황광희씨를 메인 MC로 내세운 웹예능 '네고왕'은 BBQ 본사로 윤홍근 회장을 찾아가 대표 상품 황금올리브치킨 파격할인을 받아내는 내용이다.
윤홍근 회장은 네고왕 영상 조회수가 500만을 넘기면 황광희씨를 신제품의 광고모델로 발탁하겠다는 각서를 교환하는 내용으로 재미있게 다루었다.

윤홍근 회장은 방송을 통해 위트 넘치는 모습과 그리고 메인 MC 황광희씨와 솔직한 모습으로 소비자들에게 재미와 저렴한 가격으로 신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협상함으로써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BBQ 관계자는 "작년 한 해 BBQ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고객들의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았다"며 "올해도 BBQ앱의 Big-Data 분석을 통한 지역별, 연령별, 성별에 맞는 신제품 개발과 다양한 마케팅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gmin@fnnews.com 조지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