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유튜버 필수 조명 맛집도...배경 컬러만으로도 분위기 전환
26일 업계에 따르면 트렌디한 뷰티 콘텐츠를 위해 카메라, 조명, 배경지 등 전문 촬영장비들이 뷰티 유튜버들이 애정하는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꼽히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예뻐지는 데일리 카메라 'ZV-1'
핸드백에 쏙 들어가는 작고 아담한 사이즈와 약 294g의 가벼운 무게로 높은 휴대성을 자랑하는 소니 ZV-1은 영상 제작에 필요한 맞춤 기능까지 완벽하게 제공해 다양한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에게 '예뻐지는 데일리 카메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많은 영상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주목한 ZV-1의 소프트스킨 기능은 컬러 과학 기술을 강화해 접목시켜 모든 인물에 어울리는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피부 컬러를 연출한다.'제품 쇼케이스 설정' 기능은 물체 뒤에 손을 대고 초점 전환하는 시도 없이도 피사체의 얼굴과 렌즈 앞에 놓인 물체 사이 빠르고 매끄럽게 초점을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뷰티 유튜버 필수 조명 맛집은?
아무리 메이크업 실력이 뛰어난 금손 뷰티 유튜버라도 그 메이크업에 어울리는 색감 표현과 분위기가 어우러지지 못하면 빛을 발하지 못한다. 다양한 밝기와 색감의 조명으로 메이크업에 어울리는 분위기를 연출하고 영상의 퀄리티까지 높이는 조명은 뷰티 유튜버에게 매우 필수적인 요소 중 하나다.
'오토케링 FS-480II'은 유튜브 뷰티 메이크업 방송 및 콘텐츠 전용 조명으로 원형 조명을 통해 얼굴 전체에 빛을 비추어 얼굴을 더욱 화사하게 표현해준다. 오토케링 하나로 최대 4개의 조명효과를 얻을 수 있어 메이크업 과정이나 제품 클로즈업 시 더욱 깨끗하고 또렷하게 촬영할 수 있으며, 다양한 색조 제품들의 색감 및 발색을 명확히 표현하는 데에 유용하다.
배경 컬러만으로도 분위기 전환
다른 분야 유튜버들보다 직접 보여 주어야할 것도 많고 챙겨야할 것도 많은 뷰티 유튜버들에게 매번 새로운 장소에서 콘텐츠를 촬영한다는 것은 사치다.
단 한번의 콘텐츠 촬영을 위해 수많은 메이크업 도구들을 모두 챙겨 스튜디오나 외부로 촬영을 나가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매번 똑같은 장소에서 촬영되는 콘텐츠 속 배경이 밋밋해 보인다면 1인 유튜버 맞춤형 크기의 배경지를 활용해 분위기를 전환할 수 있다. 스틸라이트의 '원터치 크로마키 모슬린 양면 배경 TM-1521BG'을 이용해 다양한 뷰티 콘텐츠 컨셉에 어울리는 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더욱 트렌디한 뷰티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