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컴퓨팅

구글 클라우드, 기업 보안 강화 서비스 공개

김미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1.29 14:44

수정 2021.01.29 14:44

구글 통합형 ‘비욘드코프 엔터프라이즈’ 출시
[파이낸셜뉴스] 구글 클라우드는 구글 통합형 제로트러스트(Zero Trust) 제품군 정식버전인 ‘비욘드코프 엔터프라이즈’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비욘드코프 엔터프라이즈는 확장성, 개방성, 안정성을 바탕으로 기업 보안 수준을 높인다.

비욘드코프 엔터프라이즈는 구글 클라우드 ‘비욘드코프 원격 액세스’를 더 확장시킨 제품이다. 구글은 자사의 모든 애플리케이션(앱), 데이터,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지난 10년 간 비욘드코프 기술을 내부적으로 구현했다. 구글은 비욘드코프 엔터프라이즈를 통해 다른 조직에서도 구글과 같은 수준의 보안 체계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목표다.

비욘드코프 엔터프라이즈는 전 세계 20억 명 이상 사용자들을 지원하는 ‘크롬(Chrome)’ 웹 브라우저를 통해 제공된다.
별도의 에이전트 구축 없이도 안전하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사용자는 200개가 넘는 국가 및 지역에 144개 네트워크 에지(Edge) 위치를 갖춘 글로벌 네트워크 기반으로 어디서나 안정적으로 작업을 처리할 수 있다. 또 확장 가능한 구글 디도스(DDoS) 보호 서비스는 근래 최대 규모로 기록된 초당 2.5TB 디도스 공격 등도 방어할 정도로 전체 노출 영역을 보호한다.


구글 클라우드 로고. 구글 제공
구글 클라우드 로고. 구글 제공

서닐 포티(Sunil Potti) 구글 클라우드 보안 부문 총괄은 “제로 트러스트 도입은 보안 현대화를 위한 필수 과제다”라며 “많은 기업이 비욘드코프 엔터프라이즈로 보안을 혁신하면서 마주하게 되는 과제를 해결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