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의정부시-신한대 의정부학 교양강좌 개설체결

강근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2.06 17:47

수정 2021.02.06 17:47

의정부시평생학습원-신한대 4일 의정부학 교양강좌 개설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의정부시
의정부시평생학습원-신한대 4일 의정부학 교양강좌 개설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의정부시

【파이낸셜뉴스 의정부=강근주 기자】 의정부시평생학습원이 지역 고유성을 탐구하는 ‘의정부학’ 교양강좌 개설과 운영에 관련한 업무협약을 신한대학교와 4일 체결했다.

송원찬 평생학습원장은 이날 업무협약식에서 “의정부학은 의정부 역사와 문화를 재정립하고 시민 정체성과 자긍심을 높이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며 “앞으로 평생학습원은 대학 교양강좌뿐만 아니라 찾아가는 특강을 확대해 지역주민에게 체계적인 지역학 강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 평생교육 발전 및 대학 경쟁력 확보와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해 공동 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신한대는 의정부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융합한 의정부학을 올해 1학기부터 3학점 정규 교양강좌로 운영할 예정이다.


의정부학 주요 내용은 의정부학 필요성을 비롯해 의정부 역사, 자연환경, 행정제도, 역사인물, 지명 유래와 문화재, 산업 및 경제, 미래상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에 따라 의정부학 강좌는 의정부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미래를 향한 비전을 공유할 수 있는 열린 광장 역할을 수행할 것이란 전망이다.


신한대학 관계자는 “의정부학 교양강좌 개설을 통해 지역 대학생이 의정부 가치를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대학은 온-오프라인 교육 콘텐츠 개발 등 미래형 디지털 교육환경 조성을 통해 대학생 및 의정부시민의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