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게임즐기며 실내 자전거 타세요"…홈 자전거 부착 VR센서 출시

김원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2.16 16:28

수정 2021.02.16 17:11

'2021 SPOEX' 대전 스포츠융복합산업관 참가기업
⑧유니브이알 - 헬스 케어 모바일 게임 '프롤로러쉬'
대전지역 스포츠융복합기업 9곳이 오는 18~19일 이틀간 서울 코엑스에서 온라인으로 열리는 '2021서울 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2021 SPOEX)'에서 제품과 기술을 선보인다. 2021 SPOEX는 국내 최대의 스포츠·레저 박람회로, 행사기간에는 사단법인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가 지역 업체들을 위해 '대전 스포츠융복합산업관'을 마련한다.
전시회에 앞서 파이낸셜뉴스는 2021 SPOEX에 참가하는 대전지역 기업들을 순차적으로 소개한다.
대전지역 참가업체는 △㈜티엘인더스트리(스크린 배드민턴 ‘스매싱존) △㈜그로우핏(샌드백 샷건박스) △태극월드스포츠(태극민턴) △나노소프트㈜(비핏) △㈜유니브이알(프롤러러쉬) △㈜아이엔에스(마이에이밍) △에쓰티에쓰(홈 스크린사격) △자성스포츠(골프스윙교정기) △짐핏(고객관리프로그램) 등이다.
유니브이알 곽태진 대표(오른쪽)와 개선스포츠 대표가 16일 기술협력 및 사업제휴에 대한 양해각서를 교환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유니브이알 곽태진 대표(오른쪽)와 개선스포츠 대표가 16일 기술협력 및 사업제휴에 대한 양해각서를 교환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대전=김원준 기자] "실내자전거에 부착하면 재미있는 게임이 시작된다"
가상현실-증강현실(VR-AR)관련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개발 스타트업 유니브이알이 실내 자전거에 부착해 게임을 할 수 있는 센서를 출시, '홈트족'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 제품의 이름은 '프롤로 러쉬'.

프롤로러쉬는 실내자전거 연동 모바일 아케이드 게임으로 실내자전거 운동을 스마트폰을 통해 게임처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비 게임적인 분야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운동에 대한 동기를 게임 메커니즘을 활용해 부여하게 된다.

프롤로러쉬는 유저 소통 중심의 이벤트와 게임성으로 올해 1월 구글 플레이스토어 KPI 지수가 567.73%증가했으며, 활성기기 531대, 액션종합순위 177위를 달성하며 고공행진 중이다.

유니브이알은 실내자전거 연동 온라인 리듬 댄싱게임과 신체정보, 운동량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원격심장재활 운동시스템도 상용화해 포트폴리오를 넓혀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헬스기구 전문 제조업체인 개선스포츠와 이달 16일 기술협력 및 사업제휴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곽태진 유니브이알 대표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기존에 출시한 자전거 연동형 모바일 게임을 개선스포츠의 제품에 결합시켜 고객에게 좀 더 나은 게임적 운동 경험을 제공하고 접근성과 가격경쟁력을 확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유니브이알은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회사를 목표로, 스포츠부터 의료 분야에 이르는 다양한 융복합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곽 대표는 “혁신기술과 개선스포츠의 헬스제품 생산판매 역량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즐거움과 운동을 동시에 제공하는 차세대 운동제품을 글로벌 시장으로 확산시켜 나갈 것"이라며 "사이클링 뿐만 아닌 운동 전반에 걸친 영역으로 확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제품은 오는 18~19일 이틀간 '2021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 홈페이지에서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kwj5797@fnnews.com 김원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