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의료기기

에이치로보틱스, DB손해보험 보험 상품에 재활운동 기기 ‘리블레스’ 제공

최용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2.18 16:08

수정 2021.02.18 16:08

에이치로보틱스, DB손해보험 보험 상품에 재활운동 기기 ‘리블레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에이치로보틱스는 스마트 재활 운동기기 ‘리블레스(rebless)’를 DB손해보험 후유장애 보험 상품에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리블레스는 환자에게 로봇기술 기반의 재활 운동 기기와 앱, 웹 등 재활 운동을 위한 솔루션을 함께 제공하는 통합 재활 플랫폼이다. 기존에 재활 로봇이나 건강관리 모니터링 솔루션은 존재했으나, 전 단계를 아우르는 통합 재활 솔루션 플랫폼을 구축한 사례는 드물다.

이번에 DB손해보험이 리블레스를 제공하는 보험 상품은 ‘더필요한 소득보장보험’이다.
더 필요한 소득보장보험은 소득상실 및 후유장해 보장 전용 상품으로 보험에 가입한 고객에게 후유장애가 발생할 경우 소득보장 및 손해보장과 재활치료에 특화된 서비스도 제공한다. 헬스케어 서비스 전문기업 ‘창헬스케어’에서 제공하는 후유장애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리블레스와 간병인 지원 등 부가 서비스가 제공되는 방식이다.


에이치로보틱스 관계자는 “DB손해보험과의 협력으로 리블레스가 재활 운동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에이치로보틱스의 디지털 헬스케어 기기와 스마트 의료기기의 대중화가 빠르게 진행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

fnSurvey